[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클리, 여름철 라이더 위한 2022 바이크 컬렉션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이해 여름철 라이더를 위한 2022 바이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클리 2022 바이크 컬렉션은 도로 위 질주를 위한 로드 사이클링과 험한 지형에서 안전한 라이딩을 돕는 MTB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향상된 방풍 효과를 제공하는 ‘수트로 라이트 스윕’을 포함한 스포츠 아이웨어와 어패럴, 헬멧, 장갑 등 다양한 장비들로 구성됐다.
먼저, 로드 사이클링 라인은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바탕으로 입문자와 마니아 구분 없이 모두에게 수준 높은 사이클링 경험을 선사한다. 어패럴 제품인 ‘인듀런스 패커블 저지’와 ‘인듀런스 BIB 3.0’은 강렬한 햇빛 아래서도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오클리만의 하이드로릭스(Hydrolix) 수분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흡한속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4-way 스트래치 원단을 사용해 움직임이 큰 동작도 제약없이 소화 가능하다. 인듀런스 패커블 저지는 리플렉티브 요소를 더해 가시성을 높였으며, 인듀런스 BIB 3.0은 엉덩이 부위에 샤모아 패드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한다.
또한, 로드 사이클링 라인의 아이웨어로 새롭게 내놓은 ‘케이토’는 오클리 프리즘 로드 렌즈를 장착했다. 정확한 색채 대비를 제공해 도로 질감의 미세한 변화와 바위 등의 위험 요소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MTB 라인은 산악 지형에서도 편안하고 향상된 라이딩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수트로 라이트 스윕’은 기존 수트로 프레임에 오클리가 과거 ‘아이셰이드’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부드러운 곡선의 사선형 렌즈를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커다란 크기의 일체형 렌즈가 스포티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하는 것은 물론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 더불어 렌즈 상단에 통풍을 위한 디테일을 더해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활동 중 김 서림을 방지하고 쾌적함을 유지한다. 여성용 어패럴 제품인 ‘드롭 인 MTB 쇼츠’는 하이드로릭스 시스템과 4-way 스트래치 원단을 통해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며, 그린, 퍼블, 블루, 블랙 등 과감한 컬러로 패션미까지 갖췄다.
이 밖에도 오클리는 장갑, 무릎 보호대 등 안전한 활동을 돕는 다양한 장비들도 공개했다. ‘드롭 로드 글로브’와 ‘MTB 글러브 드롭인’은 신축성 좋은 원단을 사용해 손동작을 보다 유연하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마운틴 RZ 랩스 니 그리드’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어떤 자세에서도 편안함을 유지하며, 무릎 뒤쪽 메쉬 원단으로 동작 범위를 확대했다.
오클리 브랜드 매니저는 “야외 마스크 착용 규제가 풀리면서 역동적인 아웃도어 스포츠에 대한 수요와 기대감이 한껏 높아짐에 따라 이번 바이크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그동안 사이클링, MTB 활동을 기다려 왔다면 기능성 및 안전성과 더불어 이제는 스타일까지 책임지는 오클리 제품으로 최상의 라이딩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고 말했다.
◆청년 돕기 위한 ‘GFFG 게러지 세일’ 개최…노티드 굿즈 등 판매
카페 노티드, 다운타우너 등을 운영 중인 외식 전문 기업 GFFG(대표 이준범)는 6월 6일 전 브랜드 굿즈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해당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GFFG 게러지 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애니오케이션 청담 테라스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카페 노티드의 마스코트인 ‘슈가베어’ 곰인형을 비롯해 다운타우너의 브릭, 리틀넥 식기류 등 GFFG의 인기 굿즈 50여 종이 준비된다.
굿즈를 구매하는 고객은 GFFG가 진행하는 기부 문화에 동참하게 된다. 판매 수익금은 청년재단을 통해 사회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카페 노티드 도넛과 콜드브루 커피 등도 함께 제공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DJ파티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는 푸드 교환권을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기부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해당 교환권은 현장에서 ▲핫도그 ▲마약옥수수 ▲군고구마 등 음식 메뉴와 ▲슬러시 ▲맥주 등 시원한 음료로 각각 교환 가능하며 1인 최대 2장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GFFG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게러지 세일 게시물 리그램시 현장에서 카페 노티드 ‘스마일 토이’를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GFFG 임직원들도 개인적으로 소장한 에코백, 쇼핑백 등을 모아 친환경적 기부 문화에 동참한다. 제품 구매 고객이 물품을 담아갈 수 있도록 재사용 될 예정이다.
이준범 대표는 “GFFG의 성장 동력인 전 매장의 청년 임직원분들과 주요 고객층인 청년들의 열렬한 사랑과 관심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년층을 도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고객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기부 행사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GFFG는 어려운 사회의 이웃들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GFFG는 ‘좋은 음식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의미를 담은 외식 전문 기업으로 카페 노티드, 다운타우너, 애니오케이션, 키마스시 등 총 8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앞서 GFFG는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는 의미로 카페 노티드의 콜드브루 캔 5천 개를 전달한 바 있으며,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돕기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PVCS와 함께 1억 7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건강한 기부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파스토, 경기도 안성에 풀필먼트 센터 신규 오픈
AI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약 1만 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추가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파스토 일죽센터는 국내외를 합쳐 파스토가 오픈한 12번째 센터로 중부고속도로 일죽IC에서 차량으로 약 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수도권과 충청권 모두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서울까지 1시간 내로 진입이 가능해 택배 및 차량 배송 리드타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파스토 일죽센터는 뷰티 제품을 포함한 모든 상온 카테고리 취급이 가능하며 데이터 역량이 집약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스토는 용인, 동탄, 부산, 광주 등 국내뿐만 아니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도 풀필먼트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동탄센터, 용인1센터, 일죽센터는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센터는 제휴 형태로 운영 중이다. 파스토 제휴 센터는 특허를 보유한 물류 시스템 FMS(Fulfillment Management System)와 물류 네트워크, 영업망, 마케팅, CS 등 전반에 걸쳐 파스토 본사의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파스토 직영 센터와 동일하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임웹, 쇼피 등의 국내외 쇼핑몰 주문 연동 자동 출고가 가능하고 다양한 라스트 마일 운송 업체(CJ대한통운, 한진택배, 체인로지스, 쇼피SLS, UPS 등)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오토스토어(AutoStore), 슈어소트(Sure Sort), AGV, AMR 등의 첨단 자동화 장비 구축도 가능하다. 또한 국내외 다수의 물류센터 관련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컨설팅 회사 LIDD의 초기 컨설팅 등 다방면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파스토는 지난 4월 풀필먼트 업계 최대 규모인 800억 원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고 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해 직영 및 제휴 풀필먼트 센터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오클리, 여름철 라이더 위한 2022 바이크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02 09:36:2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43.94 | ▲28.13 |
코스닥 | 716.48 | ▲5.22 |
코스피200 | 355.00 | ▲3.9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8,008,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496,300 | 0 |
비트코인골드 | 161 | ▼128 |
이더리움 | 2,972,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760 | ▼80 |
리플 | 3,533 | ▼10 |
이오스 | 861 | ▼1 |
퀀텀 | 3,275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8,177,000 | ▲97,000 |
이더리움 | 2,97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770 | ▼80 |
메탈 | 1,170 | 0 |
리스크 | 858 | ▼5 |
리플 | 3,536 | ▼10 |
에이다 | 1,084 | ▼4 |
스팀 | 209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8,080,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497,000 | ▲900 |
비트코인골드 | 260 | ▼285 |
이더리움 | 2,970,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740 | ▼140 |
리플 | 3,532 | ▼11 |
퀀텀 | 3,284 | 0 |
이오타 | 29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