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멤버스가 간편결제 플랫폼 비플페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전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엘포인트 적립·사용 가맹점은 기존보다 200만 개 이상 확대돼 전국 216만여 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는 일상 속에서 엘포인트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은 4,500만 롯데멤버스 회원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해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 내 비플페이 앱에서 엘포인트 결제와 비플머니 중복 적립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롯데멤버스는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과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자산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결제 서비스 결합을 넘어 전국 중소 가맹점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엘포인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비플페이 역시 “국내 최대 멤버십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가맹점에 더 많은 고객 유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모두 혜택을 누리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멤버스, 비플페이와 손잡고 소상공인 상생 협력
기사입력:2026-06-25 18:59:5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411.21 | ▼519.09 |
| 코스닥 | 851.37 | ▼36.44 |
| 코스피200 | 1,366.49 | ▼87.66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480,000 | ▼183,000 |
| 비트코인캐시 | 299,400 | ▼1,800 |
| 이더리움 | 2,400,000 | ▼1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60 | ▼20 |
| 리플 | 1,603 | ▼1 |
| 퀀텀 | 1,032 | ▲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550,000 | ▼106,000 |
| 이더리움 | 2,401,000 | ▼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60 | ▼10 |
| 메탈 | 355 | ▼1 |
| 리스크 | 131 | 0 |
| 리플 | 1,602 | ▼1 |
| 에이다 | 221 | ▼2 |
| 스팀 | 61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520,000 | ▼130,000 |
| 비트코인캐시 | 299,600 | ▼1,500 |
| 이더리움 | 2,401,000 | ▼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30 | ▼40 |
| 리플 | 1,602 | ▼1 |
| 퀀텀 | 1,037 | 0 |
| 이오타 | 57 |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