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 발간

기사입력:2026-06-23 17:55:59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지난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자연자본 관리,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등 주요 지속가능경영 과제를 중심으로 작성됐다.

금호석유화학은 올해로 8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보고서에는 금호석유화학과 주요 계열사의 ESG 비전과 전략,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등이 담겼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체계,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주요 계열사 성과, ESG 데이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금호석유화학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보고 기준과 IFRS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ESRS(유럽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 등을 참고해 중대 이슈를 선정하고 영향·위험·기회(IRO) 분석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공급망 지속가능성 ▲순환경제 시스템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에너지 효율을 주요 이슈로 선정했다.

보고서에는 최근 3년간 주요 ESG 성과를 비교할 수 있는 실적 추이도 포함됐다.

온실가스 감축 부문에서는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설비 구축과 공정 개선, 무공해차 전환, 바이오매스 활용 등의 활동을 소개했다.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부문에서는 바이오 원료 기반 SSBR, NB라텍스,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CNT) 등 연구개발 현황을 수록했다.

또한 자연자본 및 기후리스크 분석 범위를 확대해 국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물리적 위험과 자연 관련 영향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여수 지역 멸종위기 철새 서식지 조성 사업 등 생물다양성 보호 활동도 보고서에 포함됐다.

이번 보고서는 금호석유화학 ESG위원회의 검토와 승인 절차를 거쳐 발간됐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으며, DIBIC 코리아 지수에 4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71.02 ▲267.18
코스닥 909.31 ▲17.79
코스피200 1,369.62 ▲47.9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07,000 ▼257,000
비트코인캐시 289,900 ▲1,100
이더리움 2,49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420 ▼70
리플 1,627 ▼4
퀀텀 1,02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38,000 ▼194,000
이더리움 2,49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420 ▼60
메탈 349 ▼1
리스크 128 ▲1
리플 1,626 ▼6
에이다 221 0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2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289,600 ▼100
이더리움 2,49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0,460 ▼20
리플 1,625 ▼7
퀀텀 1,020 0
이오타 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