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제8대 김성균 병원장 취임

기사입력:2026-06-23 14:38:05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제공]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서울대치과병원은 제8대 병원장으로 김성균 신임 병원장이 취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2일 서울대치과병원 한화홀에서 제7대 이용무 병원장과 제8대 김성균 병원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무 전임 병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의료기관 경영의 투명성과 안정성, 효율성을 바탕으로 진료체계 개선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하며 병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당부했다.

김성균 신임 병원장은 취임식에서 ‘AI 혁신으로 여는 치의료의 미래, 세계 최고 수준의 국민 구강건강 실현’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AI 디지털 시대에 대응한 치의학 인재 양성, 인공지능 기반 치의료 혁신 체계 도입, 미래 기술 연구 및 융합연구 지원, 공공·필수의료 강화, 글로벌 협력 확대, 지속 가능한 성장 경영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병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이 대한민국 치의학 발전을 이끌어 온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역할을 이어가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다는 계획도 설명했다.

또한 교직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의료 역할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성균 서울대치과병원장은 “교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이 모여 대한민국 치의학을 선도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국가대표 치과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79.39 ▲275.55
코스닥 906.73 ▲15.21
코스피200 1,370.23 ▲48.5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862,000 ▲455,000
비트코인캐시 295,200 ▲2,200
이더리움 2,527,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0,730 0
리플 1,668 ▲10
퀀텀 1,03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924,000 ▲549,000
이더리움 2,527,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10,730 ▲10
메탈 352 ▲1
리스크 130 ▲1
리플 1,669 ▲10
에이다 230 ▲2
스팀 6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910,000 ▲490,000
비트코인캐시 294,700 ▲2,200
이더리움 2,527,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0,730 ▲50
리플 1,668 ▲9
퀀텀 1,040 0
이오타 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