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 'LG 이페이퍼 디스플레이'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전자 잉크 패널 기술을 적용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다. 화면 내용을 변경할 때만 전력을 사용하며, 전원 공급 없이도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달 초 국내 출시 이후 유럽 등 해외 시장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제품은 32형 크기에 QHD 해상도와 16대9 화면비를 지원한다. 반사형 디스플레이 구조를 적용해 180도 시야각을 제공한다. 72Wh 배터리와 초저전력 시스템온칩(SoC)을 탑재했으며, 전원을 종료한 상태에서 약 3시간 충전으로 사용 가능하다. 후면 마그네틱 방식 보조배터리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LG전자는 webOS 기반 사이니지 운영체제와 'LG 슈퍼사인 CMS'를 통해 원격 콘텐츠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에 콘텐츠를 동시에 배포하거나 일정에 따라 화면 전환을 제어할 수 있다. 제품 두께는 17.8㎜이며 가장 얇은 부분은 8.6㎜다. 무게는 내장 배터리 포함 3.1㎏이다.
민동선 LG전자 ID사업부장은 “신제품은 콘텐츠 교체 주기에 따라 전력 사용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매장 안내와 메뉴 표시 등 장시간 운영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xzvc@lawissue.co.kr
LG전자, 상업용 초저전력 'LG 이페이퍼 디스플레이' 출시
기사입력:2026-05-28 10:05:2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967.08 | ▲496.06 |
| 코스닥 | 890.02 | ▼19.29 |
| 코스피200 | 1,459.45 | ▲89.83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2,948,000 | ▲644,000 |
| 비트코인캐시 | 293,000 | ▲2,700 |
| 이더리움 | 2,479,000 | ▲2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20 | ▲140 |
| 리플 | 1,636 | ▲10 |
| 퀀텀 | 1,019 | ▲6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2,914,000 | ▲614,000 |
| 이더리움 | 2,474,000 | ▲1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10 | ▲140 |
| 메탈 | 345 | ▲1 |
| 리스크 | 126 | 0 |
| 리플 | 1,636 | ▲10 |
| 에이다 | 226 | ▲2 |
| 스팀 | 60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2,970,000 | ▲640,000 |
| 비트코인캐시 | 293,100 | ▲2,800 |
| 이더리움 | 2,479,000 | ▲2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10 | ▲140 |
| 리플 | 1,636 | ▲10 |
| 퀀텀 | 1,021 | 0 |
| 이오타 | 60 | ▼0 |



![[사진=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5281005260528409817d053b921814525013.jpg&nmt=12)
![[사진=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595&simg=202605281005260528409817d053b921814525013.jpg&nmt=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