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금호타이어는 제23회 자동차의 날을 맞아 나선미 상무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금호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장관 표창 수상자를 배출했다.
나선미 상무는 금호타이어 HR부문 및 R&D 사업화 TF 담당 임원으로, 중장기 타이어 기술 로드맵 수립과 연구개발 체계 고도화를 주도했다. 또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 협력 체계 구축과 우수 R&D 인재 확보를 통해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나 상무는 민간 R&D 협의체 활동 및 주요 연구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추진하며 국내 타이어 산업 인프라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나 상무는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확보하고, 연구원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R&D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금호타이어 나선미 상무, ‘제23회 자동차의 날’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2026-05-13 15:51:4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123.62 | ▲359.67 |
| 코스닥 | 1,029.05 | ▲32.12 |
| 코스피200 | 1,291.32 | ▲59.78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6,505,000 | ▲60,000 |
| 비트코인캐시 | 313,900 | ▲900 |
| 이더리움 | 2,532,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60 | 0 |
| 리플 | 1,736 | ▲5 |
| 퀀텀 | 1,107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6,609,000 | ▲137,000 |
| 이더리움 | 2,535,000 | ▲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60 | ▼10 |
| 메탈 | 382 | ▲1 |
| 리스크 | 139 | ▼1 |
| 리플 | 1,736 | ▲5 |
| 에이다 | 262 | ▲1 |
| 스팀 | 67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6,520,000 | ▲130,000 |
| 비트코인캐시 | 313,200 | ▼700 |
| 이더리움 | 2,532,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850 | ▲10 |
| 리플 | 1,736 | ▲4 |
| 퀀텀 | 1,098 | 0 |
| 이오타 | 70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