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나선미 상무, ‘제23회 자동차의 날’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2026-05-13 15:51:40
[로이슈 최영록 기자] 금호타이어는 제23회 자동차의 날을 맞아 나선미 상무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금호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장관 표창 수상자를 배출했다.

나선미 상무는 금호타이어 HR부문 및 R&D 사업화 TF 담당 임원으로, 중장기 타이어 기술 로드맵 수립과 연구개발 체계 고도화를 주도했다. 또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 협력 체계 구축과 우수 R&D 인재 확보를 통해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나 상무는 민간 R&D 협의체 활동 및 주요 연구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추진하며 국내 타이어 산업 인프라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나 상무는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확보하고, 연구원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R&D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123.62 ▲359.67
코스닥 1,029.05 ▲32.12
코스피200 1,291.32 ▲59.7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505,000 ▲60,000
비트코인캐시 313,900 ▲900
이더리움 2,532,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0,860 0
리플 1,736 ▲5
퀀텀 1,107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609,000 ▲137,000
이더리움 2,53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0,860 ▼10
메탈 382 ▲1
리스크 139 ▼1
리플 1,736 ▲5
에이다 262 ▲1
스팀 6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52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313,200 ▼700
이더리움 2,53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850 ▲10
리플 1,736 ▲4
퀀텀 1,098 0
이오타 7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