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환경부·보전원과 협약 체결…탄소중립 참여 확대 추진

기사입력:2026-04-30 09:48: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환경보전원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후행동 참여 확대와 관련 정보 제공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협약식은 서울에서 진행됐으며,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력 내용에는 모바일 서비스와 공공 플랫폼을 활용한 실천 캠페인 운영, 정보 제공 체계 구축, 취약계층 대상 지원 활동 등이 포함됐다. 또한 생활 속 행동에 따른 환경 영향 분석과 관련 공동 연구 과제도 함께 추진된다.

앞서 세 기관은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참여 인원은 47만4844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지원 물품 전달이 이뤄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일주일간 약 47만 명이 참여한 사례가 확인됐다”며 “생활 기반 활동을 통해 환경 관련 행동이 축적되는 구조가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71.02 ▲267.18
코스닥 909.31 ▲17.79
코스피200 1,369.62 ▲47.9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32,000 ▼446,000
비트코인캐시 277,700 ▼500
이더리움 2,391,000 ▼37,000
이더리움클래식 10,270 ▼20
리플 1,606 ▼5
퀀텀 1,003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42,000 ▼332,000
이더리움 2,391,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10,280 ▲30
메탈 339 ▼5
리스크 124 ▼1
리플 1,606 ▼4
에이다 215 ▼1
스팀 5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10,000 ▼450,000
비트코인캐시 277,800 ▼1,100
이더리움 2,386,000 ▼39,000
이더리움클래식 10,260 ▼10
리플 1,605 ▼4
퀀텀 1,020 0
이오타 60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