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노랑통닭이 제주 지역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활용한 신메뉴 ‘우도 땅콩 치킨’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지역 상생을 기반으로 한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노랑통닭의 첫 지역 연계 제품이다. 바삭한 치킨에 우도 땅콩의 고소한 풍미를 입히고, 제주 청귤 베이스 소스의 상큼함을 더해 맛의 균형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 구성은 뼈, 순살, 콤보(다리·날개·봉) 외에도 떡볶이가 포함된 세트 메뉴 등 총 4가지로 출시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메뉴는 제주 전 매장과 주요 상권 매장을 중심으로 우선 판매되며, 전국 출시 여부는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제주 로컬 브랜드 ‘코코하(KOKOHAA)’와 협업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노랑통닭 앱 주문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내년 2월 14일까지 제주 매장 및 일부 직영점에서 주문 시 한정 수량으로 코코하의 수제 카라멜 세트를 증정한다.
업체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첫 메뉴인 만큼, 앞으로도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노랑통닭, 제주 우도 땅콩 활용한 ‘로코노미’ 신메뉴 출시
기사입력:2025-12-18 21:2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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