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이 미국 시장에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골프존이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개한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 매출은 37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미국 매출은 365억 원으로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미국 내 시뮬레이터 수요 증가와 오프코스 기반 골프 활동 확산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골프존은 최근 미국골프협회(USG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U.S. 오픈과 U.S. 여자 오픈 프레젠티드 바이 알리 두 대회의 공식 인도어 골프 시뮬레이터로 지정됐다. 이번 협약은 2027년까지 유지되며, 미국 내 브랜드 노출과 마케팅 확대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골프존은 TwoVision NX를 중심으로 스포츠펍, 레크리에이션 시설, 실내 엔터테인먼트 매장 등으로 공급망을 넓히며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 국립골프재단(NGF)에 따르면 2024년 미국 내 골프 참여 인구는 약 4720만 명으로, 이 중 오프코스 참여자는 1910만 명으로 집계됐다. 필드 라운드 수는 약 5억4500만 회로 팬데믹 이전 5년 평균 대비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골프존은 이러한 수요 확대에 맞춰 현지화 전략과 아웃바운딩 영업을 강화하고, 미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파트너십과 설치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미국 시장 내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현지 고객 접점을 넓히고 파트너십 기반의 확장 전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골프존, 미국 시장 매출 91% 증가…글로벌 확장 속도 높여
기사입력:2025-12-12 14: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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