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인 지난 11월 자사몰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0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결과, 11월 쇼핑 시즌에는 패션, 식품, 홈데코를 중심으로 소비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구 및 홈데코 카테고리는 전월 대비 31% 상승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연말 집 단장 수요 및 겨울철 홈라이프 관련 소비 증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패션/의류는 전월 대비 19%, 식품/음료는 15% 증가하며 연말 소비 수요의 수혜를 입었다. 이 외에도 액세서리/귀금속 29%, 반려용품 17%, 건강기능식품 11%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카테고리별 성장을 주도한 브랜드 활동도 두드러졌다. 홈데코 분야에서는 러그, 패브릭 등 중간 가격대의 교체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거래가 증가했으며, 식품/음료 분야에서는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한 마이노멀의 자체 세일 캠페인이 기존 고객의 반복 구매와 신규 유입을 촉진했다.
한편, 뷰티 카테고리 전체는 전월 대비 3% 성장에 그치며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세부 상품 카테고리별로는 차이가 뚜렷했는데, 바디케어는 215% 급증하며 뷰티 내부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향수 35%, 메이크업 29% 역시 연말 행사 시즌과 맞물려 수요가 늘었으나, 스킨케어는 0.3% 증가에 머물렀다. 이러한 현상은 얼굴 스킨케어 성분을 바디 제품에 적용하는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와 계절적 보습 수요 증가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업체 관계자는 "자사몰은 광고나 알고리즘 영향이 큰 플랫폼 거래와 달리, 재방문, 재구매 같은 실제 고객 행동이 즉각 반영된다"며 "자사몰에서는 상품 카테고리별 수요 변화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편"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아임웹, 11월 쇼핑 시즌 자사몰 거래 데이터 분석 발표
기사입력:2025-12-10 17:44:5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67.16 | ▲56.54 |
| 코스닥 | 937.34 | ▲2.70 |
| 코스피200 | 587.93 | ▲7.7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911,000 | ▲141,000 |
| 비트코인캐시 | 866,000 | ▼1,000 |
| 이더리움 | 4,664,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70 | ▲20 |
| 리플 | 3,027 | ▲8 |
| 퀀텀 | 2,237 | ▼4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993,000 | ▲153,000 |
| 이더리움 | 4,667,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80 | ▲30 |
| 메탈 | 603 | 0 |
| 리스크 | 304 | ▼2 |
| 리플 | 3,028 | ▲10 |
| 에이다 | 613 | ▲1 |
| 스팀 | 10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4,980,000 | ▲240,000 |
| 비트코인캐시 | 865,000 | 0 |
| 이더리움 | 4,667,000 | ▲2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660 | ▲70 |
| 리플 | 3,028 | ▲11 |
| 퀀텀 | 2,241 | ▲18 |
| 이오타 | 150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