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아오츠카가 2025년 재해구호 유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6년도 재해구호계획 수립지침 설명회'에서 표창을 받았다. 동아오츠카는 2022년부터 행정안전부 및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염 안전 대국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또한 올해 경북 산불, 가평 수해, 무안공항 참사, 강릉 가뭄 피해 등 국가 재난 발생 시 구호 활동에 신속하게 참여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아오츠카는 과거 2015년 메르스 긴급 지원, 2017년 포항 지진, 2019년 강원도 산불, 2020년 코로나19 대응 지원, 2023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온열질환 예방, 2024년 서울시 취약계층 및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활동 등 다양한 재해 구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 증진에 기여해왔다.
업체 관계자는 "재난 상황에서 기업의 역할은 함께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의미 있는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동아오츠카,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2025-12-09 17:35:3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411.21 | ▼519.09 |
| 코스닥 | 851.37 | ▼36.44 |
| 코스피200 | 1,366.49 | ▼87.66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500,000 | ▲967,000 |
| 비트코인캐시 | 295,800 | ▲3,500 |
| 이더리움 | 2,385,000 | ▲4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80 | ▲180 |
| 리플 | 1,587 | ▲25 |
| 퀀텀 | 1,025 | ▲2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428,000 | ▲925,000 |
| 이더리움 | 2,384,000 | ▲4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50 | ▲170 |
| 메탈 | 347 | ▲7 |
| 리스크 | 129 | ▲4 |
| 리플 | 1,586 | ▲26 |
| 에이다 | 221 | ▲5 |
| 스팀 | 59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1,600,000 | ▲1,070,000 |
| 비트코인캐시 | 296,400 | ▲4,500 |
| 이더리움 | 2,386,000 | ▲4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60 | ▲110 |
| 리플 | 1,588 | ▲25 |
| 퀀텀 | 1,026 | ▲27 |
| 이오타 | 57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