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오는 10일 의정부시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인재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교육경쟁력 강화를 통한 의정부형 미래교육모델 구축 전략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과거 ‘명문 교육도시’로 불리던 의정부시가 최근 교육 환경 변화와 발전 방향의 부재로 인해 젊은 세대가 대도시로 떠나는 현상에 주목해 마련됐다. 오석규 의원은 교육이 정주 여건의 핵심임을 강조하며, 지역 학생들이 떠나지 않고 의정부에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지역 학생 유출의 원인으로 교육 환경과 학습 기회의 격차, 진로 선택의 한계 등을 분석하고, 학생 유출이 지역 경제 선순환 구조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공유했다. 이에 학부모, 교사, 전문가들이 모여 ‘의정부형 미래교육모델’ 구축 방안을 논의한다.
정책토론회 발제를 맡은 김봉철 대법원 사법정책연구위원은 ▲학교 시설 개선 및 최신 기자재 도입을 통한 교육 질 향상 ▲지역 특성에 맞는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장학금 및 기숙사 지원 등 경제적 지원 확대 ▲지역사회 및 기업 연계 진로·취업 지원 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전략으로 제안했다.
또한 타 지자체 성공 사례로 전남 여수시 ‘내 고장 학교 보내기’, 대구 수성구 ‘미래교육지구 조례’, 서울시 교육 플랫폼 ‘서울런’ 등이 소개되며, 의정부시 교육 환경에 접목 가능한 방안을 모색했다.
오석규 의원은 “교육은 도시의 미래이자 시민이 정주하게 만드는 가장 강력한 힘”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교육을 찾아 의정부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특색 있는 교육 모델을 만들고,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뒷받침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은 향후 경기도의회와 의정부교육지원청의 교육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경기도의회 오석규 의원, 의정부 교육경쟁력 강화 정책토론회 개최
지역 인재 유출 방지 및 미래교육 모델 구축 위해 학부모·교사·전문가 한자리에 기사입력:2025-12-03 15:14:1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00.05 | ▲71.54 |
| 코스닥 | 924.74 | ▼5.09 |
| 코스피200 | 580.81 | ▲11.06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168,000 | ▼1,000 |
| 비트코인캐시 | 860,000 | ▼2,000 |
| 이더리움 | 4,450,000 | ▼8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430 | ▼160 |
| 리플 | 3,037 | ▲3 |
| 퀀텀 | 2,093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2,937,000 | ▼188,000 |
| 이더리움 | 4,439,000 | ▼9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370 | ▼180 |
| 메탈 | 588 | ▼8 |
| 리스크 | 307 | ▼5 |
| 리플 | 3,035 | ▲1 |
| 에이다 | 618 | ▼2 |
| 스팀 | 108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3,110,000 | ▲70,000 |
| 비트코인캐시 | 861,000 | ▼3,000 |
| 이더리움 | 4,450,000 | ▼8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400 | ▼170 |
| 리플 | 3,038 | ▲5 |
| 퀀텀 | 2,078 | ▼37 |
| 이오타 | 149 |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