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영하권 추위가 본격화되면서 겨울용 침구류 브랜드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29CM가 지난 11월 한 달간(11/1~11/30)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차렵이불, 이불솜, 침대커버 등 침구류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실내 온도를 높이고자 하면서도 인테리어를 고려하는 고객이 늘어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차렵이불, 이불솜, 이불커버 등 침구 단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급증했다. '식스티세컨즈'의 이불 커버와 '고유'의 플러피 컴포터 베딩 세트 등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강추위 예보와 난방비 부담이 커지면서 온열매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전자파 및 화재 위험성을 낮춘 탄소 매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브랜드 '깃든'의 탄소매트는 최근 1개월간 1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노르딕슬립'의 카본매트 에센셜은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와 함께 겨울철 실내 온도를 높이는 러그, 발매트 등의 거래액도 최근 일주일간(11/24~11/30) 전주 대비 50% 이상 늘었다. 브랜드 '핀카'의 빈티지 타일 러그 시리즈 등 디자인과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들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29CM, 침구류 거래액 전년 대비 60% 증가
기사입력:2025-12-03 14:4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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