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LF의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25FW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을 강화하고 컨템포러리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시도한다고 27일 밝혔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코트, 패딩, 무스탕 등 아우터 전 카테고리에서 고급화를 추진하고 있다. 의류의 핵심 요소인 소재와 완성도에 집중해 고급 소재 비중을 확대하고 디테일을 정교화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품질이 확실한 단일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이 같은 전략은 시즌 초반 판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남성 아우터 판매는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여성 아우터 매출은 90% 상승했다. 특히 무스탕과 밍크 등 퍼(fur) 제품군은 14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아우터 강화 전략의 효과를 입증했다. 연말 한파와 가치 소비 확산 추세에 따라 고급 아우터 라인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남성 라인은 이번 시즌 '고급 소재의 다변화'를 중심으로 한다. 코트는 캐시미어 함량을 높여 촉감과 보온성을 강화했다. 경량 및 헤비 다운, 워크 재킷 등 캐주얼 아우터류에는 이탈리아와 일본산 인조 스웨이드, 광택 있는 특수 소재 등이 적용됐다. 다운 제품에는 800 필파워 수준의 겉감과 유럽산 구스 다운 충전재(솜털 90:깃털 10)를 사용해 보온력을 높였다. 주요 제품 중 캐시미어 함량 40%의 울 혼방 발마칸 코트는 판매율 70%를 기록 중이며 수입 스웨이드 소재 구스 다운도 판매율 60%를 넘기며 남성 아우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여성 라인에서는 밍크와 무스탕 중심의 퍼 카테고리를 고급화 전략의 핵심 축으로 설정했다. 밍크 모피를 하프 코트, 반팔 점퍼, 후드 베스트 등 여러 스타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튀르키예산 10mm 고밀도 메리노 퍼를 적용한 무스탕도 올해 새롭게 선보였는데 출시 한 달 만에 리오더에 돌입하는 등 시장 반응이 빠르게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질스튜어트뉴욕, 프리미엄 아우터로 매출 급증
기사입력:2025-11-27 17: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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