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매운맛 제품 앞세워 ‘습’ 시리즈 이벤트 추진

기사입력:2025-11-27 08:40: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이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 등 ‘습’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소비자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지난 9월 출시된 매운맛 제품군으로, 기존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인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매운 소스를 적용해 자극적인 맛을 강조했고,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전용 소스와 햇반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침착맨의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 실시간 방송에서는 수천 명의 시청자가 참여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유병재 채널 콘텐츠에서도 ‘습’ 시리즈 제품이 등장해 누적 조회수 600만 회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 측에 따르면 이 같은 영상 노출 효과로 ‘습’ 제품 관련 검색량이 올해 초 대비 두 배로 늘었으며, 시리즈 월평균 매출도 꾸준히 증가해 최근 한 달간 10억 원에 근접했다.

회사는 이러한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자는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세트에는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싱잉볼, 고함항아리, 팔찌, 오너먼트 등 9종 구성이 포함된다. 이벤트는 침착맨 채널에서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유병재 콘텐츠에서는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또한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습의 등장’ 기획전을 열고,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시리즈는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매운맛 콘셉트로 MZ세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에 맞춘 콘텐츠와 제품 전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00.05 ▲71.54
코스닥 924.74 ▼5.09
코스피200 580.81 ▲11.0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163,000 ▲259,000
비트코인캐시 882,500 ▲3,000
이더리움 4,559,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9,960 ▲50
리플 3,063 ▲1
퀀텀 2,15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285,000 ▲442,000
이더리움 4,56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9,980 ▲60
메탈 607 ▲2
리스크 326 ▲1
리플 3,065 ▲1
에이다 625 ▲3
스팀 11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130,000 ▲290,000
비트코인캐시 884,000 ▲4,000
이더리움 4,55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9,880 0
리플 3,063 ▲1
퀀텀 2,168 0
이오타 15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