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11.11 광군제'에서 홈 라이프와 셀프케어 카테고리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JV) 출범 후 첫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재택근무 확산과 자기관리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첫날 판매 기록에 따르면 컴퓨터·사무용품과 생활가전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성장했으며, 뷰티·헬스와 완구·취미 품목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소형 조립식 블록 브랜드 'AMAZINGBLOKS'와 스마트홈 기기 브랜드 'Crossgun'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전체적으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도구, 휴대폰 액세서리 등 10개 이상 주요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이 나타나며, 소비자들이 업무·건강·취미 등 생활 전반에서 해외직구를 활용하는 추세가 확인됐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해외직접구매 규모는 전년 대비 9.2% 증가한 2조 1,224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생활밀착형 품목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대 80% 할인 혜택과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타임딜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광군제는 한국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행사로,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알리익스프레스 11.11 광군제、 홈 라이프·셀프케어 100% 이상 성장
기사입력:2025-11-14 16:16: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11.57 | ▼159.06 |
| 코스닥 | 897.90 | ▼20.47 |
| 코스피200 | 563.43 | ▼25.2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6,030,000 | ▲2,909,000 |
| 비트코인캐시 | 749,000 | ▲24,500 |
| 이더리움 | 4,852,000 | ▲18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660 | ▲480 |
| 리플 | 3,486 | ▲72 |
| 퀀텀 | 2,683 | ▲6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5,835,000 | ▲2,819,000 |
| 이더리움 | 4,839,000 | ▲17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650 | ▲470 |
| 메탈 | 684 | ▲20 |
| 리스크 | 439 | ▼12 |
| 리플 | 3,482 | ▲67 |
| 에이다 | 781 | ▲20 |
| 스팀 | 119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5,990,000 | ▲2,870,000 |
| 비트코인캐시 | 747,500 | ▲23,500 |
| 이더리움 | 4,847,000 | ▲18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630 | ▲450 |
| 리플 | 3,487 | ▲73 |
| 퀀텀 | 2,684 | ▲104 |
| 이오타 | 199 | ▲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