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11.11 광군제、 홈 라이프·셀프케어 100% 이상 성장

기사입력:2025-11-14 16:16: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11.11 광군제'에서 홈 라이프와 셀프케어 카테고리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JV) 출범 후 첫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재택근무 확산과 자기관리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첫날 판매 기록에 따르면 컴퓨터·사무용품과 생활가전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성장했으며, 뷰티·헬스와 완구·취미 품목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소형 조립식 블록 브랜드 'AMAZINGBLOKS'와 스마트홈 기기 브랜드 'Crossgun'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전체적으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도구, 휴대폰 액세서리 등 10개 이상 주요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이 나타나며, 소비자들이 업무·건강·취미 등 생활 전반에서 해외직구를 활용하는 추세가 확인됐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해외직접구매 규모는 전년 대비 9.2% 증가한 2조 1,224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생활밀착형 품목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대 80% 할인 혜택과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타임딜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광군제는 한국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행사로,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11.57 ▼159.06
코스닥 897.90 ▼20.47
코스피200 563.43 ▼25.2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30,000 ▲2,909,000
비트코인캐시 749,000 ▲24,500
이더리움 4,852,000 ▲187,000
이더리움클래식 22,660 ▲480
리플 3,486 ▲72
퀀텀 2,683 ▲6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35,000 ▲2,819,000
이더리움 4,839,000 ▲178,000
이더리움클래식 22,650 ▲470
메탈 684 ▲20
리스크 439 ▼12
리플 3,482 ▲67
에이다 781 ▲20
스팀 119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90,000 ▲2,870,000
비트코인캐시 747,500 ▲23,500
이더리움 4,847,000 ▲183,000
이더리움클래식 22,630 ▲450
리플 3,487 ▲73
퀀텀 2,684 ▲104
이오타 199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