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본코리아가 국내외 시장에서 운영 중인 외식 브랜드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있다. 빽다방,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한신포차, 빽보이피자 등 2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통해 한식부터 중식, 카페 메뉴까지 폭넓은 외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1993년 설립된 더본코리아는 창업자인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더본차이나, 더본아메리카 등 글로벌 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각 지역의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메뉴를 개발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단순히 메뉴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각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한다"며 "창업 초기부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속 가능한 외식 생태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에는 소스 제조 및 유통 사업에도 진출하며 종합 식품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자체 연구개발센터를 통해 독자적인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가공식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종원 대표는 "더본코리아의 핵심 가치는 '맛'과 '서비스'에 있다"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브랜드별 특화된 메뉴와 운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더본코리아, 글로벌 외식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기사입력:2025-11-12 17:4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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