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잡코리아가 AI 기술과 클릭 기반 과금 구조를 결합한 성과 중심 채용 상품 ‘스마트핏’을 내놓고 첫 이용 기업에 5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존 노출형 광고와 달리 구직자가 공고를 실제 조회할 때만 비용이 발생해 기업은 예산 효율을 높일 수 있다.
29년간 축적한 구직자 행동 데이터와 AI 매칭 기술로 직무, 지역, 경력에 맞는 적합한 인재에게 공고를 노출한다. 기업은 공고 노출과 상품 적용을 언제든 조절할 수 있으며, 조기 채용 완료 시 남은 예산은 다른 채용에 사용할 수 있다.
채용 담당자들은 스마트핏이 비용 대비 지원자 품질이 높다며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잡코리아는 기술 고도화와 결제 시스템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박소리 JK사업실 이사는 “스마트핏은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한 채용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데이터 기반 성과형 채용의 효율성을 더 많은 기업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잡코리아, AI 기반 성과형 채용 상품 ‘스마트핏’ 출시
기사입력:2025-11-07 21: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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