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BGF리테일은 올해 3분기 매출 2조4623억 원, 영업이익 97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7.1% 증가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6조7689억 원, 영업이익 1897억 원으로, 매출은 4.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2%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물가와 소비 둔화, 온라인 소비 확대 등으로 유통업 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웠지만 시장 기대를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소비쿠폰 지급 시점에 맞춘 민생지원 행사와 자사 상품 전략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자체 브랜드 상품과 간편식, 유명 지식재산(IP) 협업 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 고객 수요를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다만 소비쿠폰 초기 집중 사용, 잦은 비 날씨, 명절 시점 차이 등의 요인으로 일부 제한된 효과가 있었다. 회사 측은 “3분기에는 이익이 증가했지만 상반기 감소분을 완전히 만회하지는 못했다”며 “4분기에는 영업이익 회복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향후 중대형 점포 비중 확대와 신규 출점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품질 높은 점포를 늘리고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며 중장기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BGF리테일, 3분기 매출 2조4623억 원·영업이익 977억 원
기사입력:2025-11-06 17:4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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