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온라인 팬덤에 오프라인 경험 결합하는 O2O 콘텐츠 확장

기사입력:2025-11-05 13:13: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SOOP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반 콘텐츠에 오프라인 접점을 적극 활용하며 팬덤 문화 확장을 꾀하고 있다. 과거 e스포츠 대회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종합 콘텐츠에서 유저 참여와 소통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미림여고 출신 여성 관악단 K.W.W.O 등 다양한 문화 행사는 물론, CGV와 협력해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20 4강·결승전을 극장에서 생중계하며 현장 팬 경험을 강화했다. 음악 스트리머 버스킹, 생활 스포츠 대회 등도 오프라인 연계 콘텐츠로 접점을 넓혔다.

SOOP 관계자는 “플랫폼 경계를 허물어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문화로 자리 잡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05.93 ▲85.38
코스닥 929.14 ▲13.87
코스피200 582.73 ▲14.3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538,000 ▼908,000
비트코인캐시 878,000 ▲6,000
이더리움 4,451,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18,220 ▼110
리플 2,840 ▼23
퀀텀 1,883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659,000 ▼892,000
이더리움 4,453,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18,230 ▼120
메탈 517 ▼7
리스크 285 ▼2
리플 2,841 ▼24
에이다 552 ▼6
스팀 9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450,000 ▼930,000
비트코인캐시 879,500 ▲9,000
이더리움 4,444,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18,170 ▼130
리플 2,838 ▼24
퀀텀 1,890 0
이오타 12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