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라인 셀렉트숍 29CM가 올해 연간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기록이다.
29CM는 올해 10월 기준 거래액이 1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21년 무신사 인수 이후 거래 규모가 세 배 이상 성장했으며, 최근 4년 평균 성장률은 40%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여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전략이 안정된 성장 기반이 됐다”고 말했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 국내외 패션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가 거래 확대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주요 여성 브랜드의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며, 50억 원을 넘긴 브랜드 수도 2021년보다 10배 이상 늘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의 협업 역시 강화됐다.
홈 카테고리 ‘이구홈’은 전년 대비 40% 성장했다. 지난 6월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오프라인 편집숍은 4개월간 40만 명이 방문했다.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힌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뷰티와 키즈 부문도 확대 중이다. 연 2회 대형 기획전을 중심으로 한 뷰티 카테고리는 1년 사이 두 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키즈 편집숍 ‘이구키즈 성수’ 오픈 이후 관련 거래액이 다섯 배로 늘었다.
29CM는 하반기 대형 행사 ‘이구위크’를 앞두고 추가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여성 패션 중심의 플랫폼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29CM, 연간 거래액 1조 원 조기 달성
기사입력:2025-11-04 17:0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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