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메조미디어, 2025 업종 분석 리포트 발간

기사입력:2025-11-03 16:14: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메조미디어는 식음료, 화장품, 이커머스, OTT, 금융 등 다섯 개 업종의 최신 마케팅 및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한 ‘2025 업종 분석 리포트’를 발행했다. 이 리포트는 2010년부터 매년 주요 업종을 심층 분석한 자료로, 광고 및 마케팅 업계에서 필수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리포트는 업종별 산업 현황, 소비자 행태, 미디어 활용, 마케팅 동향을 종합적으로 담고 있으며, 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4세에서 59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 결과도 포함된다.

OTT 분야에서 구글의 유튜브 플랫폼이 광고 집행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이용자의 58%가 결합상품을 경험했으며, 합리적 가격과 편리성을 만족 이유로 꼽았다. 50%는 OTT에서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시청했고, 64%는 실시간 중계가 구독 결정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화장품 업종은 메타의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이 광고 중심이며, 초저가 세컨 브랜드와 뷰티 디바이스가 주요 트렌드다. 다이소에서 화장품 구매 경험이 70%이며, 30대 뷰티 디바이스 사용률은 46%였다.

이커머스 업종은 네이버와 카카오 중심 광고가 활발하며, 발견형 쇼핑이 소비자 구매 행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응답자의 69%가 발견형 쇼핑 경험이 있으며, 구매 전환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고 했다.

식음료 분야에선 구글이 광고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저속노화 식단과 레트로 제품이 주목받았다. 저속노화 식단 실천 경험자는 42%, 레트로 제품 구매 경험자는 61%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20.55 ▲26.04
코스닥 915.27 ▲13.94
코스피200 568.40 ▲2.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902,000 ▲608,000
비트코인캐시 873,500 ▼3,000
이더리움 4,456,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18,390 ▲100
리플 2,889 ▲19
퀀텀 1,91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923,000 ▲617,000
이더리움 4,458,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8,400 ▲120
메탈 522 ▼1
리스크 292 ▲1
리플 2,891 ▲20
에이다 555 ▲7
스팀 9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1,990,000 ▲670,000
비트코인캐시 873,500 ▼1,000
이더리움 4,457,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8,410 ▲120
리플 2,891 ▲21
퀀텀 1,910 0
이오타 13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