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소스 중심의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선보였다. 교촌은 이번 브랜드를 통해 자사의 34년간 축적된 소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한국식 한 끼 메뉴를 제안한다.
소싯은 ‘Sauce’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결합어로, 교촌 내부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한 파일럿 브랜드다. 첫 매장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교촌그룹 사옥 1층에 직영 형태로 문을 열었다.
브랜드는 ‘한국식 소스와 함께 즐기는 데일리 치킨 밀’을 콘셉트로 삼고, 치킨을 활용한 버거·샌드위치·보울 메뉴를 선보였다. 교촌 관계자는 “소싯은 소스와 치킨의 조합을 일상적인 식사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고객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메뉴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 메뉴로는 트리플 레드핫 치킨버거, 멜팅 치즈머쉬룸 샌드위치, 그릴드 치킨보울 등이 있으며, 모든 메뉴에는 허니마요·쌈장디핑소스·청양고추치미추리 등 7가지 ‘딥앤딥 소스’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운영 시스템에도 자동화 설비를 도입했다. QR주문, 무인 픽업 시스템, 자동 튀김기 등을 적용해 조리 효율성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교촌에프앤비, 한국식 소스 콘셉트 브랜드 ‘소싯’ 론칭
기사입력:2025-10-27 18:28:0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42.83 | ▲101.24 |
| 코스닥 | 902.70 | ▲19.62 |
| 코스피200 | 565.69 | ▲15.68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917,000 | ▲171,000 |
| 비트코인캐시 | 831,500 | ▼1,500 |
| 이더리움 | 6,147,000 | ▲3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190 |
| 리플 | 3,919 | ▲55 |
| 퀀텀 | 2,990 | ▲1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900,000 | ▲73,000 |
| 이더리움 | 6,149,000 | ▲3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50 | ▲150 |
| 메탈 | 741 | ▲6 |
| 리스크 | 324 | ▲2 |
| 리플 | 3,923 | ▲56 |
| 에이다 | 995 | ▲6 |
| 스팀 | 13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69,820,000 | ▲220,000 |
| 비트코인캐시 | 830,500 | ▼1,500 |
| 이더리움 | 6,150,000 | ▲3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150 |
| 리플 | 3,924 | ▲59 |
| 퀀텀 | 2,989 | 0 |
| 이오타 | 218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