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신선식품 운영을 강화하며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GS25의 신선식품 매출은 2023년 23.7%, 2024년 25.6%, 올해 1~9월 기준 27.4%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형 포장과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1~2인 가구의 수요에 맞춘 결과”라고 밝혔다.
GS25는 전 물류 과정에 냉장 유통 체계를 도입해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의 공동 구매를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관계자는 “가격뿐 아니라 품질과 유통 안정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전용 브랜드 운영도 병행하고 있다. 신선식품 중심 브랜드 ‘신선특별시’와 가격 중심 브랜드 ‘리얼프라이스’를 통해 상품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판매 방식 다양화도 추진 중이다. 제철상품 사전예약, 산지 직거래, 프레시위크 행사 등을 도입했다. 제철상품 사전예약은 앱이나 매장에서 사전에 주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산지 직거래는 과일류 등 일부 상품의 유통 단계를 줄여 신선도를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프레시위크는 매월 중순 이후 특정 기간 동안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관계자는 “해당 기간 신선식품 매출이 평균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25, 신선식품 특화 매장 2026년 1000호점 목표
기사입력:2025-10-21 15:5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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