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h2 class="mb-2 mt-4 font-display font-semimedium text-base first:mt-0" style="box-sizing: border-bo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solid; border-color: oklch(0.3039 0.04 213.68 / 0.16); scrollbar-color: initial; scrollbar-width: initial; --tw-border-spacing-x: 0; --tw-border-spacing-y: 0; --tw-translate-x: 0; --tw-translate-y: 0; --tw-rotate: 0; --tw-skew-x: 0; --tw-skew-y: 0; --tw-scale-x: 1; --tw-scale-y: 1; --tw-pan-x: ; --tw-pan-y: ; --tw-pinch-zoom: ; --tw-scroll-snap-strictness: proximity; --tw-gradient-from-position: ; --tw-gradient-via-position: ; --tw-gradient-to-position: ; --tw-ordinal: ; --tw-slashed-zero: ; --tw-numeric-figure: ; --tw-numeric-spacing: ; --tw-numeric-fraction: ; --tw-ring-inset: ; --tw-ring-offset-width: 0px; --tw-ring-offset-color: #fff; --tw-ring-color: rgb(59 130 246 / .5); --tw-ring-offset-shadow: 0 0 #0000; --tw-ring-shadow: 0 0 #0000; --tw-shadow: 0 0 #0000; --tw-shadow-colored: 0 0 #0000; --tw-blur: ; --tw-brightness: ; --tw-contrast: ; --tw-grayscale: ; --tw-hue-rotate: ; --tw-invert: ; --tw-saturate: ; --tw-sepia: ; --tw-drop-shadow: ; --tw-backdrop-blur: ; --tw-backdrop-brightness: ; --tw-backdrop-contrast: ; --tw-backdrop-grayscale: ; --tw-backdrop-hue-rotate: ; --tw-backdrop-invert: ; --tw-backdrop-opacity: ; --tw-backdrop-saturate: ; --tw-backdrop-sepia: ; --tw-contain-size: ; --tw-contain-layout: ; --tw-contain-paint: ; --tw-contain-style: ; font-size: 1rem; font-weight: 475; margin: 1rem 0px 0.5rem; color: oklch(0.3039 0.04 213.68); line-height: 1.5rem; font-family: fkGrotesk, ui-sans-serif, system-ui, -apple-system, BlinkMacSystemFont, "Segoe UI", Roboto, "Helvetica Neue", Arial, "Noto Sans", sans-serif, "Apple Color Emoji", "Segoe UI Emoji", "Segoe UI Symbol", "Noto Color Emoji"; letter-spacing: 0.08px; background-color: oklch(0.9902 0.004 106.47);">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IT 기업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콜래보러티브 애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에이블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메타의 광고 매체 전반에 셀러가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이다. 광고 클릭 시 에이블리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판매 성과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군을 정밀하게 타깃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셀러가 외부 채널에서도 안정적으로 실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 1,000만 명이 넘는 이용자의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타깃팅도 강점으로 꼽힌다. 셀러는 자사몰을 넘어서 에이블리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고객 접점을 확보할 수 있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찜, 후기 등의 활동이 다시 데이터로 축적돼 추가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운영 절차는 간소화됐다. 광고 참여를 원하는 셀러는 에이블리 광고 채널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고 소재 제작, 진행, 성과 분석 등은 에이블리와 공식 파트너사인 와이즈버즈가 일괄 대행한다.
에이블리 측은 이번 협력이 축적된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어려웠던 중소형 셀러에게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문턱을 낮춰 다양한 규모의 셀러가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에이블리, 메타와 협력 광고 솔루션 시범 운영 돌입
기사입력:2025-10-20 16: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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