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오늘(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홍대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 ’잔다리 페스타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잔다리 페스타’는 홍대 전역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브 뮤직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Diversity(다양성)’을 주제로 국가, 성별 및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창의적이면서도 대담한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잭 다니엘스는 이번 ‘잔다리 페스타 2025’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페스티벌 현장 곳곳에서 브랜드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스폰서십은 지난 5월 잭 다니엘스가 출범한 글로벌 캠페인 ‘잭 다니엘스럽게(That’s What Makes Jack Jack)’의 일환으로, 브랜드 고유의 아이코닉한 정체성을 재조명하며, 국내 소비자들과의 점접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150여 년의 오랜 전통을 이어온 잭 다니엘스는 단순 위스키 브랜드를 넘어, 음악과 문화, 그리고 대담한 자기 표현의 상징으로 자리잡아 왔다. 이번 스폰서십은 잭 다니엘스와 잔다리 페스타가 공유하는 음악 및 문화적 헤리티지를 잇는 상징적 파트너십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공식 뮤직 페스티벌에 앞서 마포구 소재의 무신사 개러지에서 오프닝 파티가 진행된다. 현장에는 잭 다니엘스 전용 바가 마련돼 관객들이 잭 앤 콜라, 잭 애플 앤 토닉, 잭 허니몽 등 브랜드 시그니처 칵테일과 하이볼을 즐기며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어 18일부터 19일까지는 홍대 일대 라이브클럽 6곳에서 공식 뮤직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잭 다니엘스 브랜딩이 돋보이는 전용 스테이지와 바를 중심으로 △갤럭시 익스프레스 △브로콜리 너마저 △안다영 △유령서점 △이디오테잎 △이날치 △이승윤 등 국내 인디 뮤지션과 해외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꾸민다. 공식 공연 이후에는 애프터파티도 마련돼, 잭 다니엘스와 함께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수 있다.
◆무인양품, 서울 최대 규모 ‘용산 아이파크몰점’ 10월 17일 리뉴얼 오픈
무인양품(MUJIKOREA)은 오는 10월 17일(금), ‘무인양품(MUJI)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서울 최대 규모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무인양품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기존 위치인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 내에서 확장 이전하며, 한층 넓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의복, 생활잡화, 식품, MUJILABO(무지라보) 등 무인양품의 다양한 상품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매장 내에는 스타일링 어드바이저(SA)와 인테리어 어드바이저(IA)가 상주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커피 자판기와 휴게 공간을 새롭게 마련해,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ReMUJI(리무지)’ 공간도 새롭게 선보인다.
ReMUJI는 오랜 시간 사랑받은 옷을 회수해 자연에서 얻은 색으로 다시 염색하거나, 원단을 재활용해 새로운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무인양품의 자원 순환 프로젝트다.
이 공간에서는 헌 옷 회수를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무인양품의 철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무인양품은 매장 진열 집기 중 양말, 이너웨어 코너의 일부 진열 집기 소재를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교체하고, 전 매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종이 집기를 회수해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용산 아이파크몰점 내 회수함에 종이집기를 반납하면 전국 매장에서 회수된 종이 집기를 재활용해 제작한 한정 노트인 ‘이어지는 노트’를 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쿠쿠,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생활가전 부문 최우수상 수상
쿠쿠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직장인 공감형 채널 컨셉으로 생활가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국내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시상식으로, SNS 활용 현황과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시상한다.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12개 부문 118개 기관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로 브랜드 48주년을 맞이한 쿠쿠는 대표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에서 공감형 콘텐츠 컨셉 ‘쿠케터의 온앤오프’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쿠케터의 온앤오프’는 ‘쿠쿠 SNS를 운영하는 직장인 마케터’라는 가상의 캐릭터 ‘쿠케터’를 페르소나로 구축하여, 출근 모드와 퇴근 모드에 맞는 톤앤매너로 직장인의 일상을 친근하게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낮에는 브랜드와 제품 관련 콘텐츠를, 퇴근 후에는 직장인의 현실적인 생활 모습을 반영한 리얼 라이프 콘텐츠로 2539세대 직장인 고객의 높은 공감을 얻으며 전년 대비 팬 수가 36% 증가했다.
특히 퇴근 후 일상을 일기 형식으로 담은 ‘쿠케터의 OFF’ 시리즈는 고객 친화적인 언어와 리얼리티를 담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블로그 채널 간 컨셉을 연계하여 세계관을 이어 나가며 고객 소통을 한층 강화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잭 다니엘스, ‘잔다리 페스타 2025’ 공식 스폰서십 참여 外
기사입력:2025-10-17 12:38:5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748.89 | ▲0.52 |
코스닥 | 859.54 | ▼5.87 |
코스피200 | 525.48 | ▲1.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582,000 | ▲777,000 |
비트코인캐시 | 705,000 | ▲6,000 |
이더리움 | 5,920,000 | ▲6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430 | ▲270 |
리플 | 3,576 | ▲35 |
퀀텀 | 2,941 | ▲3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820,000 | ▲775,000 |
이더리움 | 5,928,000 | ▲5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420 | ▲290 |
메탈 | 757 | ▲10 |
리스크 | 334 | ▲5 |
리플 | 3,576 | ▲30 |
에이다 | 962 | ▲11 |
스팀 | 14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570,000 | ▲800,000 |
비트코인캐시 | 704,500 | ▲3,000 |
이더리움 | 5,920,000 | ▲5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510 | ▲350 |
리플 | 3,574 | ▲34 |
퀀텀 | 2,933 | ▲7 |
이오타 | 21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