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리본카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자동차가 선사하는 이동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제시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모두의 이동역량을 강화해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목적 아래, 고객에게 이동의 자유를 선물하며 일상에 활력과 자유를 더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리브랜딩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새롭게 단장했다. 새 로고는 운전자가 바라보는 도로의 소실점을 모티브로, 고객이 더 나은 일상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리본’이 가진 선물의 상징성과 고객에게 ‘이동의 자유’를 선물한다는 의미를 전하고 있다. 브랜드명과 직관적으로 연결되는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가 한눈에 리본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리본카의 새로운 슬로건은 “똑똑하게 내차 사는법, 리본카”로 좋은 차를 합리적인 가격과 믿을 수 있는 보증으로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리본카의 약속이 담겨 있다. 더 나아가 ‘차를 산다(Buy)’는 개념을 넘어 ‘내 차와 함께 삶을 살아간다(Live)’는 의미까지 확장해, 고객의 삶에 활력과 역동성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한다.
이번 리브랜딩을 계기로 브랜드 체계도 ‘리본카’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일됐다. 온라인 경매 부문을 담당하던 ‘차옥션’은 ‘리본카옥션’으로, 차량 품질을 검증하던 ATC와 AQI는 각각 ‘RTC(Reborncar Trust Center)’와 ‘RQI(Reborncar Quality Inspection)’로 변경해,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브랜드 아래에서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리본카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직영인증중고차의 점검과 정비, 매매, 수출까지 단일 브랜드 체계에서 신뢰와 품질을 보장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블랙야크, 아이유∙노홍철 겨울 숏패딩 화보 공개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브랜드 모델 아이유, 앰버서더 노홍철과 함께한 겨울 숏패딩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아이유와 노홍철은 겨울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숏패딩 스타일을 제안했다. 특히, 어반 블루, 마리골드 등 유니크한 색상의 숏패딩을 착용해 컬러풀한 다운자켓의 매력을 한껏 살렸다.
먼저, 은은한 어반 블루의 숏패딩을 착용한 아이유는 양방향 지퍼 디테일을 살린 포즈로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여기에 후드와 조거 팬츠 셋업을 안에 매치해 편안함을 더하거나, 퍼플 컬러 비니를 쓰며 배색 포인트를 주는 등 그녀만의 패션 팁을 화보에 다양하게 담아냈다.
겨울 캠핑의 한 장면을 포착한 듯한 노홍철의 화보는 고프코어 무드가 한층 강조됐다. 세련된 마리골드 색상의 숏패딩을 선택한 노홍철은 캠핑 의자에 앉아 차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추운 가을,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고 활동할 수 있는 고프코어룩 패션을 보여줬다.
화보 속 아이유와 노홍철이 착용한 숏패딩은 ‘겨울, 컬러를 입다’라는 테마로 기획된 블랙야크의 25FW 신제품 ‘클라이밍 스톤마스터 다운자켓’이다. 네추럴한 컬러, 가벼우면서도 벌키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남녀공용 후디 일체형 미들급 덕다운자켓으로 초경량 7데니어 소재를 사용해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폴리진 기술을 통해 땀, 혹은 습기로 인한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해준다.
◆마운티아, 25FW 파크골프 컬렉션 공개
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25FW 파크골프 컬렉션’을 공개하고, 전국 23개 매장을 중심으로 파크골프 VM(Visual Merchandising) 강화 전략을 본격화한다.
최근 파크골프가 접근성 높은 생활 스포츠로 자리 잡으며 인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마운티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고객들이 파크골프 문화를 보다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양평점, 충주연수점 등 전국 23개 매장에 전용 조닝과 비주얼 연출을 강화하고, 소비자 경험형 매장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마운티아가 선보인 이번 FW 시즌 파크골프 컬렉션은 복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필드와 일상 모두에서 착용할 수 있는 티셔츠 3종과 팬츠 2종, 그리고 신발 및 용품 등 실용적인 아이템 중심의 스타일을 제안한다.
먼저, ‘블럭카라티셔츠’는 남성용 폴로 티셔츠로 스포티한 멋이 돋보이는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과 컬러 배색이 포인트이며, 약기모 소재로 부드럽고 따뜻하다. ‘레온 카라 티셔츠’는 스트레치가 우수한 기모 소재의 폴로 티셔츠다. 카라와 소매에 컬러 배색으로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으며, 허리 양 옆 절개 처리로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방송이슈] 리본카, 리브랜딩 단행 外
기사입력:2025-10-17 12:30:3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814.69 | ▲65.80 |
코스닥 | 875.77 | ▲16.23 |
코스피200 | 535.28 | ▲9.8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6,370,000 | ▲263,000 |
비트코인캐시 | 724,000 | ▲3,000 |
이더리움 | 6,04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40 | ▲50 |
리플 | 3,674 | ▼17 |
퀀텀 | 3,026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6,340,000 | ▲205,000 |
이더리움 | 6,04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140 | ▲50 |
메탈 | 770 | 0 |
리스크 | 342 | ▲2 |
리플 | 3,675 | ▼18 |
에이다 | 1,001 | ▲2 |
스팀 | 14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6,280,000 | ▲280,000 |
비트코인캐시 | 720,500 | ▼500 |
이더리움 | 6,040,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140 | ▲80 |
리플 | 3,673 | ▼19 |
퀀텀 | 3,032 | 0 |
이오타 | 230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