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구매부터 시공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이벤트 통합 솔루션’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알린다.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와 함께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14년 첫 서비스를 선보인 오늘의집은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 플라이휠을 기반으로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에 머물던 리빙·인테리어 산업을 온라인으로 이끌며 대한민국 대표 리빙 커머스로 자리잡았다. 2019년부터는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과 업체가 안심할 수 있는 표준화된 시공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왔다. 2022년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으며, 2024년부터는 자체 오리지널 브랜드까지 선보이며 리빙 산업 전반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리브랜딩은 집을 바꾸는 것을 어렵고 복잡하게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 ‘집의 변화를 쉽게’라는 새로운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렇게 살아보고 싶은 사람들의 꿈을 현실로 만든다’는 미션 아래, 오늘의집은 단순히 공간에 대한 영감을 넘어 일상의 변화를 꿈꾸는 순간마다 유저들이 찾게 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오늘의집은 방대한 유저 콘텐츠 데이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집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독보적 솔루션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리브랜딩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모두, 오늘의집에 산다’도 함께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의집을 통해 라이프 이벤트의 변화를 경험하고 만들어가는 유저, 브랜드, 시공 업체의 진솔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꾸려진다. 브랜드 페이지와 브랜드 필름을 비롯해 라이프 이벤트를 주제로 한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협업 영상, 유저 참여형 댓글 이벤트 ‘00도 오늘의집에 산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일반 대중들까지도 오늘의집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인지하게끔 한다는 계획이다.
오늘의집은 리브랜딩을 통해 브랜드의 본질을 다시 다지고, 이를 상징하는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 로고는 기능 중심의 앱 아이콘 형태에서 벗어나 글로벌과 오프라인에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감성적 상징으로 진화했다. ‘집’의 형태 안에는 다정함과 진심이 스며 있으며, 부드럽게 다듬어진 곡선은 일상 속 따뜻한 영감을 전한다. 이는 ‘영감의 실현’이라는 철학을 가장 오늘의집다운 방식으로 구현한 결과다. 오늘의집은 이번 변화로 브랜드의 의미를 확장하며, 고객과 더 깊은 신뢰와 공감의 관계를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러닝 웨어 브랜드 '새티스파이(SATISFY®)',
2026 SS 시즌 상륙 한국 공식 론칭 확정
프랑스 프리미엄 러닝 웨어 브랜드 '새티스파이(SATISFY®)'가 2026년 SS 시즌부터 국내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이번 론칭은 프랑스 본사가 주식회사 조이웍스(대표 조성환)를 한국 독점 파트너로 선정하며 성사됐다.
조이웍스는 러닝 및 아웃도어 카테고리에서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전문 유통사로, 이번 새티스파이 계약을 두고 국내 주요 대기업 유통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파트너로 확정됐다. 새티스파이 본사는 조이웍스의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브랜드 전개 경험, 그리고 커뮤니티 기반의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독점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티스파이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이다. 티셔츠가 20만 원 대, 러닝 쇼츠가 30만 원 대에 달하는 고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며 '러닝계의 에르메스'로 불릴 만큼 확고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했다.
또한, 새티스파이는 펑크록, 스케이트보드 등 서브컬처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스타일과 기능성을 결합하여, '경쟁'이 아닌 '몰입과 감각'을 중시하는 독특한 러닝 문화를 제안하고 있다. 미국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부상하면서, 국내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는 2024년 하반기 거래량이 5,000% 이상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반스, OTW 바이 반스와 Shoyoroll의 협업 올드스쿨 36 공개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OTW 바이 반스와 Shoyoroll의 협업 올드스쿨 36(Old Skool 36) 두 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캘리포니아 문화에 뿌리를 둔 두 브랜드가 만나, Shoyoroll의 유산과 시각을 통해 반스의 클래식한 실루엣을 새롭게 해석했다.
Shoyoroll은 스케이트보드, 서핑, 무술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지난 20여 년간 현대 무술 유니폼을 재해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주짓수 라이프스타일의 의미 자체를 재정의해왔다. 언더그라운드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장한 Shoyoroll은 장인 정신, 디자인, 커뮤니티를 각각 하나의 수련으로 여기며, 이들을 통합된 삶의 방식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OTW 바이 반스 x Shoyoroll 올드스쿨 36은 무술 유니폼에 사용되는 펄 위브(Pearl Weave) 소재를 적용한 블랙 컬러와 네이비/레드 컬러의 올 오버 로고 프린트 스타일로 구성된다.
해당 제품은 현재 반스 온라인 스토어 및 반스 바이 웍스아웃, 반스 성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리브랜딩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10-14 12:3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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