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을 오는 10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자사 앱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은 평년보다 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상황에 맞게 KFC 메뉴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인팩 3종과 1인팩 1종으로 구성돼 가족·친지·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KFC의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담은 다인팩은 ▲[조상님 PICK] 치킨보따리팩 ▲[버치 PAY 해] 반반팩 ▲[KFC로 효도ON] 패밀리팩 등 총 3종으로, 최대 40% 할인된 혜택가에 제공된다. 쿠폰은 순차적으로 발급되며 치킨보따리팩은 10월 3일~5일, 반반팩은 6일~8일, 패밀리팩은 9일~12일에 각각 사용 가능하다. 다인팩 쿠폰을 한 차례 이상 이용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KFC 기프트카드 3만 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이들)을 위한 ▲[치킨 SOLO] 혼치킨팩은 치킨, 사이드메뉴, 디저트 구성을 1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으로, 행사 기간 동안 상시 운영된다. 혼자서도 다양한 메뉴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 혼추족은 물론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은 KFC 공식 앱에서만 진행되며, KFC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은 앱 내 쿠폰함에서 다운로드 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KFC는 풍성한 혜택을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매장 및 자사 공식 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메가MGC커피 ‘요거젤라또’, 160만 개 판매 돌파
메가MGC커피의 가을 시즌 신메뉴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가 또 한 번의 흥행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출시 11일 차에 63만 개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28일 만에 160만 개를 판매하며 ‘팥빙 신드롬’을 넘어서는 폭발적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분당 약 40개씩 판매되는 꼴로, 지난여름 전국을 강타했던 ‘팥빙 젤라또 파르페’보다도 빠른 속도다. 특히 지난 9월 13일에는 미사 지역의 한 매장에서만 하루에 78개가 판매되는 등 전국에서 무서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는 레시피를 단순화해 매장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지난 여름 ‘팥빙 젤라또 파르페’는 복잡한 제조 과정 탓에 매장 직원들 사이에서 ‘알바생 눈물 메뉴’라 불릴 정도로 주문 대응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가을 시즌에는 “이번엔 거뜬하다”, “팥빙보다 요거젤라또”라며, 블렌더를 쓰지 않아 팥빙과 비교했을 때 제조가 수월하다는 후기를 전했다.
메가MGC커피는 ‘메가베리 아사이볼’을 시작으로, ‘팥빙’과 ‘망빙’으로 정점을 찍으며 국내 컵디저트 시장을 주도해왔다. 아사이볼은 출시 한 달 차에 3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대히트를 치며 상시 판매 제품으로 자리잡았고, 이후 9월 기준 누적 250만 개를 돌파했다. 이어 여름 시즌을 장악한 팥빙·망빙 젤라또 파르페는 한 달 만에 120만 개 판매를 기록, 7월 기준 누적 500만 개, 9월 기준 900만 개가 판매되며 성황리에 시즌을 마감했다.
그 기세가 이번 가을까지 이어지고 있다.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를 출시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6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메가MGC커피 디저트 라인의 최단기간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
◆ 쿠첸, 산업부 ‘AI팩토리 M.AX 얼라이언스 전략회의’ 참여
쿠첸이 국내 제조업의 인공지능 대전환(AX) 추진을 위해 정부가 구성한 민관합동 위원회인 ‘M.AX(맥스) 얼라이언스’의 AI 팩토리 사업에 참여하여 제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지난 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AI 팩토리 M.AX 얼라이언스 전략회의’에 박재순 대표가 참석했다고 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쿠첸을 비롯해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표 제조기업이 참여했으며 정부와 민간이 함께하는 제조혁신 청사진이 공개됐다.
‘M.AX 얼라이언스’는 제조 인공지능 전환 1등 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출범한 대규모 협의체다. 제조업(Manufacturing)과 AX(AI Transformation)를 결합한 명칭으로 ▲AI 팩토리 ▲AI 제조서비스 ▲유통/물류 등 10개 업종별 얼라이언스로 구성됐다. 얼라이언스별로 대표 기업과 AI 전문기업, 학계, 공공기관이 함께해 제조 현장에 AI 확산을 주도한다.
쿠첸은 수요기업으로서 AI 팩토리 얼라이언스에 참여해 생활가전제품 다품종 소량생산을 위한 AI 기반 검사 및 물류 최적화 기술 개발 과제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경쟁력 있는 전문기업과 지자체도 동참했다. AI 전문 기술 개발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로이랩스, 태경이앤지, 제닉스로보틱스, 고려대, 경희대가 참여했으며 지자체 지원에는 충남테크노파크, 천안시가 쿠첸과 함께했다. 이러한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자율 제조 구현을 목표로 AI 기반 설계부터 자재, 공정, 검사, 운영까지 공장에서 이뤄지는 전 주기 지능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쿠첸은 AI 전문기업과 학계에서 개발한 AI 기술을 자사 제조 현장에 직접 적용한다. 대표적으로 ▲케이블 조립용이성을 위한 설계 지능화 ▲다품종 조립라인 밸런싱 ▲조립로봇 경로 최적화 ▲라인 스케쥴링 ▲전기/비전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나아가 자율 제조 기반의 신상품 설계 및 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KFC, 추석 맞이 ‘쿠폰 릴레이 한가위-크’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10-02 17:3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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