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와퍼 트럭’,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출격 外

기사입력:2025-10-01 13:49: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거킹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Flame on the Road’의 아이콘인 ‘와퍼 트럭’이 국내외 음악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로 첫 여정을 떠난다.

버거킹이 새롭게 공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Flame on the Road’의 ‘와퍼 트럭’은 버거킹 매장이 없는 곳에서도 불맛 가득한 직화 패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다. ‘와퍼 트럭’은 야외에서 음악과 함께 음식을 즐기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첫 무대로 선정,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관객들은 현장을 찾은 버거킹의 ‘와퍼 트럭’을 통해 야외에서도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즐기며, 자유롭고 색다른 식사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매장에서 즐기던 버거킹의 풍미를 그대로 전하기 위해 특별 제작된 ‘와퍼 트럭’에서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대표 메뉴 와퍼와 불고기 와퍼 콤보 3천개를 하루에 1천개씩 한정 판매한다. 직화로 구워낸 불맛 가득한 100% 비프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와 토마토가 어우러져 버거킹 특유의 풍미를 완성한다. 세트 메뉴에는 코카-콜라 오리지널 또는 제로 중 원하는 음료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버거킹은 10월 1일부터 공식 SNS 채널에서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10월 10일 당첨자 발표를 통해 축제에 함께할 고객들을 초청한다. 또한, 행사 기간 내 제품 구매 고객은 구매 시 함께 배부하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제시하면, 결과에 따라 한정판 굿즈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장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와퍼 트럭’과 함께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 후 현장 스탭에게 제시하는 방문객에게도 선착순으로 한정판 키링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22회를 맞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누적 관객 300만 명을 돌파한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 역시 빌 프리셀 트리오, 볼프강 무트슈필 트리오, 마티아스 아익 퀸텟 등 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이 무대에 올라 재즈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엘파운더, '황칠나무 열매' 활용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 특허 등록

기능성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전문기업 ㈜엘파운더(대표 이자복)가 국내산 완도 자생식물인 황칠나무 열매를 활용한 탈모 개선 조성물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허번호 제10-2862715호로 등록된 이번 기술은 지난 2월 출원 후 약 7개월 만에 특허청 심사를 통과하며 신규성과 진보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황칠나무는 과거 인삼나무로도 불렸던 국내 자생 식물로, 전통적으로 잎과 수액이 주로 활용되어 왔다. 그러나 엘파운더는 결실부인 열매에 주목했다. 기존 황칠나무 관련 특허 대부분이 잎, 수피, 수액을 소재로 한 것과 달리, 이번 특허는 열매를 단독으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원료 추출 부위의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엘파운더 연구진은 황칠나무 종실에서 추출한 물질이 PTEN 단백질의 손실을 억제함으로써 모낭을 보호하고 탈모 진행을 늦추는 작용 기전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환경 유해 요인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이 기전은 기존 탈모 샴푸나 두피 앰플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명확한 분자생물학적 접근법이다. 특허 심사 과정에서 이러한 기술적 진보성이 핵심 인정 요인이 됐다.

특히 이번 특허 기술은 스트레스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한 두피 트러블과 모낭 약화를 종합적으로 막는다. PTEN 단백질 활성 조절을 통해 모낭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건강한 모발 주기를 유지하도록 돕는 효과가 확인되면서, 정수리 탈모, M자 탈모 등 다양한 유형의 남녀 탈모 고민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엘파운더는 앞서 개양귀비 추출물과 씨앗 오일을 활용한 미세먼지 피부 보호 및 미백·주름 개선 기능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해당 기술은 AHR, PTEN, FOXO 등 피부 손상 경로를 복합적으로 제어하며 초미세먼지까지 방어하는 다기능성 원료로 평가받았다. 이번 황칠나무 열매 특허 등록으로 엘파운더는 미세먼지 시대의 천연물 솔루션 전문 기업이라는 명확한 포지셔닝을 구축하게 됐다. 두 특허 모두 미세먼지 방어라는 키워드를 공유하면서도 피부와 두피라는 서로 다른 영역을 커버한다는 점에서 사업 확장성도 높다는 평가다.

◆스타필드, 다채로운 명절 프로그램을 선보여

스타필드가 최대 열흘까지 이어지는 추석 황금 연휴를 맞아 놀이와 문화, 쇼핑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명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점포별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해 실내에서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9/30~10/12)에서는 ‘톡!’ 튀어 오르는 공 하나에 환호성이 터지는 짜릿한 도전 ‘스낵샷 챌린지’가 펼쳐진다.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은 ‘트릭샷(Trick Shot·작은 물체를 던져 예상 밖의 경로로 목표 지점을 맞히는 놀이)’을 과자와 접목해 새롭게 재구성한 프로그램으로, 해태·밀카·하림 푸디버디 등 인기 스낵 브랜드와 함께해 재미를 더했다.

체험존은 총 7개의 미션으로 꾸며졌다. 물병을 던져 한바퀴 돌린 후 허니버터칩 캐슬 위에 세우는 ‘플립 샷’, 초콜릿 장애물을 피해 탁구공을 컵 안으로 넣는 ‘핑퐁 샷’, 화살로 목표물을 맞춰 좌우로 움직이는 통에 목표물을 집어넣는 ‘애로우 샷’ 등 긴장감 넘치는 미션들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다섯 가지 이상 미션을 체험하면 스낵 꾸러미 가방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챌린지를 즐기고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면 미니 스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낵샷 챌린지는 고양을 시작으로 수원(10/14~10/28), 하남(10/30~11/9)까지 이어진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한글날을 맞아 아름다운 우리말의 멋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한글 사랑 축제(10/8~9)’를 연다. 한글 무늬 손거울·키링·젤리 등의 경품과 캘리그라피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한글 룰렛’, 스타필드에서 촬영한 사진을 실물로 간직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온 가족이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을 되새기고 우리말의 재미를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10/5~7), 안성·수원(10/5~9)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가득 살린 전통놀이 체험존이 운영된다. 점별로 제기차기, 대형 윷놀이, 투호 등 각종 민속놀이가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민화 컬러링 체험도 준비됐다. 윷놀이와 제기차기, 아이들의 환호가 어우러져 명절의 흥겨운 풍경을 연출하며, 전 세대가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선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584.55 ▼26.05
코스닥 860.49 ▲1.00
코스피200 501.87 ▼5.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2,057,000 ▼491,000
비트코인캐시 817,500 ▲1,000
이더리움 6,33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6,120 ▼50
리플 3,889 ▼6
퀀텀 3,197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2,176,000 ▼516,000
이더리움 6,33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130 ▼50
메탈 833 ▲2
리스크 381 ▼1
리플 3,893 ▼5
에이다 1,090 ▲1
스팀 15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2,070,000 ▼430,000
비트코인캐시 816,500 ▲1,000
이더리움 6,34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6,170 ▼20
리플 3,890 ▼6
퀀텀 3,178 0
이오타 24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