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뛰드, ‘영앤리치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30 19:44: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쇼핑몰 ‘영앤리치’의 손채영 대표와 콜라보한 ‘영앤리치’컬렉션을 출시한다.

손채영 대표는 1020 세대의 대표 쇼핑 플랫폼 에이블리의 베스트 쇼핑몰 ‘영앤리치’의 대표이자 모델로, 특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스타일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영앤리치 컬렉션’ 역시 협업 브랜드의 무드를 담아 살구 코랄 컬러감으로 구성되었다.

‘영앤리치 컬렉션’은 총 2종이며 에뛰드 플레이 멀티 아이즈와 오버 글로이 틴트로 출시된다. 에뛰드 플레이 멀티 아이즈는 다채로운 제형을 하나의 팔레트에 담아, 아이 메이크업은 물론 블러셔, 하이라이터, 립까지 활용 가능한 올인원 멀티 아이 팔레트이다. 매트 아이섀도우부터, 매트 하이라이터, 블러셔, 글로우 타입의 립&치크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컴펙트한 사이즈로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신제품 #리치는리취 컬러는 봄웜부터 뉴트럴, 라이트톤까지 피부톤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한 컬러 구성으로, 통일감 있는 색조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되는 오버 글로이 틴트는 오랫동안 마르지 않는 오아시스 광을 연출해주는 수분 케어 틴트로, 쫀쫀한 오일이 함유되어 립케어를 한 듯한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풍부한 광택감을 연출해주는 글로우 라이징 텍스처로 볼륨감 넘치는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이번 신상 컬러인 #채채코랄은 협업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사랑스러운 코랄 웜톤 컬러로, 구매 시 오버 글로이 글로스 미니가 함께 구성된 기획 세트로 제공된다.

◆하이네켄코리아, VR·AI 접목한 ‘책임 음주 캠페인’ 전개

하이네켄코리아가 ‘가벼운 한 잔으로 천천히, 기억은 오래오래’를 주제로 한 책임 음주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하이네켄 글로벌의 책임 음주 캠페인 ‘LOW. SLOW. NO. (가볍게, 천천히, 때론 마시지 않기)’의 일환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VR 콘텐츠와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책임 음주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전달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융복합 콘텐츠 기업 식스도파민(대표 박억)과 협업을 통해 AI 기반 몰입형 VR 콘텐츠를 개발했다. 체험 전 간단한 사전 질문에 답하면, 본인이 기억하고 싶은 아름다운 추억이 VR로 재현된다. 먼저, 과음했을 경우 그 추억은 어지럽고 흐릿하게 비춰지며, 이어 가벼운 한 잔으로 즐겼을 경우에는 선명하고 아름다운 장면으로 바뀐다. 이번 콘텐츠는 참여자의 음주 경험이 AI를 통해 실시간으로 VR 콘텐츠에 반영되는 맞춤형 체험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V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하이네켄코리아 팝업스토어는 10월 3일부터 9일(추석 당일 휴무)까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1층에서 열린다.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아트코리아랩 기술융합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의 파트너사로 참여해, VR·AI 이머시브 콘텐츠 제작 기업인 식스도파민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식스도파민은 관객이 주인공이 되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최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AI 크리에이터 쇼케이스’ 본선에 오른 ‘너’스텔지아를 통해 기술적 혁신성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식스도파민 박억 대표는 “참여자 각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구성된 가상 현실에서 책임 있는 음주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도록 설계했다. 공익적 성격의 캠페인에 예술적 도파민 경험을 더해 보다 흥미롭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몰입형 퍼포먼스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VR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포토부스가 마련되어 ‘과음했을 때’와 ‘가벼운 한 잔일 때’ 등 다양한 AI 필터 프레임을 선택해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또한 방문객에게 하이네켄 0.0 한 캔을 증정하고, 게임 이벤트를 통해 빈백·랩탑 파우치·담요·양말·글라스 등 다양한 하이네켄 0.0 굿즈를 제공한다.

◆월급쟁이부자들, 2025 추석 월부위크 진행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이 자사 브랜드 프로모션 ‘월부위크’를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월부위크는 일주일간 진행되는 대규모 기획전이다. 최대 할인이 적용되는 이벤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특전이 제공되며, 매일 달라지는 할인 구성으로 입문자부터 심화 학습 수요까지 폭넓게 대응한다. 할인 행사에 분야별 인기 콘텐츠가 대대적으로 포함되는 만큼, 신규 고객은 물론 재수강을 고려하던 기존 수강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 1월 새해 월부위크가 진행된 주의 월부닷컴 주간활성사용자수(WAU)는 직전 주 대비 1.4배 높게 나타났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월부위크를 시그니처 프로모션으로 확장 운영한다. 앞으로 월부위크 행사를 통해 명절을 비롯하여, 특정한 시즌마다 재테크 교육 콘텐츠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2025 추석 월부위크는 오늘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된다. 월급쟁이부자들은 혜택을 베스트셀러에 집중시켰다. 올해가 100일 남짓 남은 시점에 밀도 높은 재테크 진입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내집마련 기초, 저평가 아파트 찾기, 미국주식 기초 등 검증된 인기 교육 콘텐츠가 프로모션에 대거 포함됐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오전 10시마다 오픈되는 ‘오늘의 특가’에서는 매일 다른 콘텐츠에 최대 71% 할인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마지막 날에는 월부위크 베스트 강의를 대상으로 한 특가가 준비돼 있어,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베스트 강의 할인’도 월부위크 기간 내 지속된다. 내집마련, 부동산 투자, 온라인 부업, 주식 등 전 영역에서 수강생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에 대해 최대 6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복귀 유저에게는 5%가 할인되는 월부위크 전용 쿠폰도 지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584.55 ▼26.05
코스닥 860.49 ▲1.00
코스피200 501.87 ▼5.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2,093,000 ▼205,000
비트코인캐시 817,500 ▲1,500
이더리움 6,33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6,160 ▲30
리플 3,894 0
퀀텀 3,196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2,120,000 ▼385,000
이더리움 6,33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6,160 ▲10
메탈 831 ▲2
리스크 381 ▼1
리플 3,892 ▼4
에이다 1,091 ▲1
스팀 15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2,03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816,500 ▲1,000
이더리움 6,34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6,160 ▼10
리플 3,894 ▲2
퀀텀 3,178 0
이오타 24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