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 랭킹 1위 연속 차지 外

기사입력:2025-09-30 18:12: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다이소 전용으로 선보인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피도 치아처럼 양치하듯 관리한다는 ‘두피가글’ 키워드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다이소 인기템으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이 제품들은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빠른 소진이 이어지고 있다. 잠실, 명동, 홍대, 동대문, 서울역 등 서울 핵심 상권 매장에서는 제품이 동나는 상황이 반복됐고 이러한 흐름은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 중이다. 전 제품에 걸쳐 이미 품절로 인한 리오더 횟수가 총 12회에 달한다.

온라인 반응도 폭발적이다. 스칼프 샴푸는 다이소 온라인몰 뷰티·위생 카테고리에서 일일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진 주간 랭킹에서는 스칼프 두피가글 스케일러가 헤어케어 부문 1위로 정상에 올랐다. 한때 전 제품이 온라인 상에서도 모두 품절돼 긴급히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서기도 했다. 이 같은 열기를 반영하듯 재입고 알림 신청자만 1200명을 넘어서며 다이소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같은 기간 다른 제품들도 4.8점 이상의 우수한 평점을 기록해 만족도를 입증했다. 단순한 가성비 제품을 넘어 소비자 충성도를 확보한 기능성 라인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특히 스칼프 앰플은 4.9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다모다만의 독점 기술인 딥인젝션 공법이 적용돼 성분의 경피 흡수를 돕고 두피 깊은 층까지 보습력을 개선하는 미세자극 앰플이다. 이 제품은 탄력 강화의 ‘PDRN’, 진정을 돕는 ‘마데카소사이드’, 영양 공급의 ‘블루비오틴’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샴푸나 스케일러와 함께 사용하면 관리 효과가 한층 배가된다.

그동안 탈모케어의 가장 큰 장벽은 단연 가격이었다. 개별 제품당 3만~5만 원대, 풀라인으로 관리하면 수십만 원에 이르는 비용은 경기 침체 상황에서 현실적인 선택지로 보기 어려웠다. 모다모다는 이 한계를 정면으로 돌파했다. 커피 한 잔 값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탈모 전문 두피 케어 솔루션을 제안한 것.

이번 블루비오틴 스칼프 라인은 다이소와 손잡고 기획된 만큼 접근성과 가격 경쟁력이 특별히 돋보인다. ▲블루비오틴 스칼프 샴푸 ▲블루비오틴 스칼프 두피가글 스케일러 ▲블루비오틴 스칼프 캡슐 트리트먼트 ▲블루비오틴 스칼프 버블 마스크 ▲블루비오틴 2000샷 스칼프 앰플(PDRN·마데카소사이드·블루비오틴) 등 총 7종의 제품을 개별 5천원 이하 가격으로 맞추며 ‘탈모케어=고가’라는 인식을 깨뜨렸다. 전 제품은 식약처 기능성 인증을 받아 안전성과 효과를 확보했으며 두피 세정·각질 제거·모발 강화·진정까지 토탈 케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바른치킨, 고3 수험생 위한 '치킨 먹을 수능 있지!' 사은행사 진행

바른치킨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수험생 응원을 위한 '치킨 먹을 수능 있지!' 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은행사명 '치킨 먹을 수능 있지!'는 재치 있는 언어유희를 활용해, 수험생들이 잠시 웃고 기분전환할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사은행사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및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매장 내 식사 시 치킨 1마리당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행 중 고등학교 3학년 또는 2007년생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학생증이나 재학증명서,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 지참이 필수다.

이번 사은행사는 올해 4월부터 바른치킨이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수능을 한 달 앞둔 수험생들에게 특별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할인은 치킨 단품부터 '바치케(바른치킨 치킨케이크)'까지 모든 치킨 메뉴에 적용되며, 1일 1회 이용 가능하다.

◆하고하우스, ‘모자이크 한남’ 2.1억원 매출 돌파

하고하우스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한 ‘모자이크 한남’이 4일 만에 누적 매출 2억 1천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지난 25일 총 6층 규모의 ‘모자이크 한남’을 신규 오픈했다. 1층 마뗑킴을 비롯해 각 층에는 드파운드, 트리밍버드, 로우타이드, 르셉템버, 솔티페블 등 브랜드별 공간이 마련됐고 4층과 5층에는 독일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보난자 커피’가 입점해 모자이크 한남의 고객 경험을 한층 더 확대했다.

모자이크 한남은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인테리어와 브랜드 무드를 담은 감각적인 오브제를 활용해 각양각색의 K-패션 브랜드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특히 4층과 5층에 위치한 보난자 커피의 경우 내부 좌석과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 서울 시내 전경을 즐길 수 있는 ‘뷰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감각적인 인테리어 구성으로 휴식은 물론 특별한 카페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2025 독일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입상한 보난자 커피 베를린 헤드 바리스타의 시그니처 커피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 ‘핑키펑키 베를린’을 모자이크 한남점 보난자 커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549.21 ▲93.38
코스닥 854.25 ▲8.91
코스피200 493.41 ▲14.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7,137,000 ▲137,000
비트코인캐시 843,500 ▲2,500
이더리움 6,49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7,790 ▼60
리플 4,162 ▼5
퀀텀 3,291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7,194,000 ▲124,000
이더리움 6,497,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7,800 ▼40
메탈 909 ▼3
리스크 416 ▼3
리플 4,163 ▼6
에이다 1,195 ▼3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7,24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845,000 ▲4,000
이더리움 6,50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7,830 ▼40
리플 4,164 ▼5
퀀텀 3,301 ▼70
이오타 27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