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F, "25SS 수입여성 트렌드 키워드 ‘글로우" 外

기사입력:2025-09-29 19:10: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2025 FW시즌 수입 여성 브랜드의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키워드로 ‘글로우(GLOW)’을 선정했다.

‘GLOW’는 각각 ‘G(Graceful Details, 우아한 디테일), L(Luxury in Silence, 절제된 럭셔리), O(Organic Colors, 자연에서 온 컬러), W(Wild Mood, 자유롭고 강렬한 무드)를 의미한다. 이는 계절 특유의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반영해, 브랜드 별 FW 컬렉션이 보여주는 디테일, 소재, 컬러, 무드를 관통하는 키워드다.

LF는 현재 전개 중인 수입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바네사브루노(VANESSA BRUNO) ▲빈스(VINCE) ▲레오나드(LEONARD)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 등의 2025 FW(가을겨울) 컬렉션 및 제품 출시 동향을 분석해 이번 트렌드를 제시했다.

이번 시즌, 수입 여성 브랜드들은 소재와 패턴 전반에서 디테일의 격을 한층 높인 ‘우아한 디테일’을 강조했다.

‘소재’에서는 캐시미어, 스웨이드, 실크 등 FW 시즌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원단을 기반으로, 시어 실크, 라이트 캐시미어, 플러피 퍼, 오간자, 벨벳 등 브랜드 별 고유의 디테일을 더해 차별화된 질감이 돋보이는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됐다.

‘패턴’에서는 각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프린트 기술력이 극대화 됐다. 프랑스 하이엔드 브랜드 ‘레오나드’는 레오파드, 플라워, 파이톤 등 고유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특히 플라워 패턴은 전체 컬렉션의 80% 비중까지 확대됐다. 이번 FW 시즌에서는 이전보다 더욱 사실적인 묘사를 통해 활짝 핀 꽃 봉우리를 강조하는 등 더욱 디테일한 플라워 패턴을 구현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포르테포르테’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고유의 프린트를 비즈, 스팽글 등으로 장식하며 독창적인 디테일을 표현했다. 미국 럭셔리 브랜드 ‘빈스’는 스웨이드, 캐시미어, 울과 같은 따뜻한 소재에 체크, 아가일, 퀼팅 패턴을 다양하게 활용해 포근한 느낌을 더했다.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은 폴카 도트, 플로럴 레이스 등 80년대 헤리티지 패턴들을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FW 시즌 패션업계 전반의 키워드는 절제된 무드와 조용한 럭셔리다. 드러나는 로고나 과장된 스타일 대신, 실루엣과 소재로 세련됨과 성숙함을 드러내는 방식이다.

‘빈스’는 브랜드의 강점인 캐시미어 니트, 울 팬츠를 중심으로 미니멀하면서도 클래식한 우아함을 선보인다. ‘바네사브루노’는 클래식한 소재와 절제된 실루엣에 컬러 포인트를 더해 더욱 세련된 미니멀리즘을 완성했다.

이번 시즌 주요 컬러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얼시(Earthy) 톤이 주도한다. 본래 흙과 대지를 연상시키는 베이지, 브라운 계열에서 출발했지만 최근에는 그 범위를 넓혀 자연의 풍경과 계절감을 담은 확장된 팔레트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주요 브랜드들은 버건디, 올리브, 카멜, 포레스트 그린, 로열 블루 등 내추럴하면서도 깊이 있는 컬러들을 활용해 FW 시즌 특유의 서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강조한다. 특히 ‘바네사브루노’는 카키, 그린, 버건디 컬러를 메인으로 앞세워 클래식하고도 미니멀한 실루엣에 한층 묵직하고 세련된 포인트를 더했다.

자유로운 감성과 강렬한 에너지를 담은 ‘보헤미안’ 무드는 여전히 FW 시즌의 중심이다. 올해는 여기에 ‘해적코어(Pirate Core)’와 자유분방한 ‘메시 걸(Messy Girl)’ 트렌드가 더해지며 더욱 강렬하게 진화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어린이 김치 만들기’ 행사 개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어린이 김치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워커힐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김장 담그는 날’을 어린이 눈높이와 계절 특성에 맞춰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벤트이다.

워커힐은 아이들이 ‘워커힐호텔 김치’를 직접 담그며 전통 발효 음식인 김치의 가치를 몸소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아차산 자락과 한강 전망이 어우러진 ‘명월관 야외 가든’에서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는 부모님과 함께 워커힐의 김치 조리장으로부터 워커힐호텔 나박물김치 3kg과 백김치 2kg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만든 김치는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워커힐은 이번 행사로 김장 문화를 다음 세대에 전하고, 아이들은 가족과의 협업 속에서 자연스럽게 협동심과 성취감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체험을 마친 뒤에는 명월관 조리장이 정성껏 마련한 뷔페식사가 제공된다. 육류와 샐러드, 식사류,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며, 특히 명월관 한우 양념갈비, 한우 떡갈비, 한우 불고기, 로제 떡볶이 등 어린이 입맛에 맞춘 메뉴와 함께 김치와 곁들이기 좋은 셀프 한강 라면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명월관 야외 가든 데크에서 무르익은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참가비는 성인 16만 원, 어린이 14만 원으로, 워커힐 유료 멤버십 회원 또는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이크, 전속 모델 ‘라이즈(RIIZE)’와 25FW 신규 캠페인 공개

지놈앤컴퍼니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는 2025 FW 시즌을 맞아 전속 모델 라이즈(RIIZE)와 함께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베스트셀러 ‘바이옴 베리어 콜라겐 퍼밍 클렌징밤’을 중심으로 ‘클렌징부터 시작되는 피부 장벽 케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웠다. 영상 속 라이즈 멤버들은 일상 속 크고 작은 ‘무너짐’ 순간을 유쾌하게 연출하며, 무너짐에 대비되는 ‘견고한 피부 장벽’ 이미지를 통해 핵심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SNS 및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FW 캠페인은 ‘클렌징-미스트-크림’으로 이어지는 유이크의 풀 장벽 케어 루틴을 강조하며,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의 가치를 다시 조명한다. 유이크는 클렌징밤뿐 아니라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 ‘바이옴 베리어 판텐시브 크림’ 등 다양한 장벽 케어 제품 영상을 순차 공개해 일상 전 단계에서의 피부 장벽 관리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등장한 클렌징밤은 올리브영 온라인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한 스테디셀러로, 밤-오일-밀크 3단 트랜스포밍 제형과 유이크만의 독자 성분인 큐티바이옴™을 담아 ‘자극 없는 딥클렌징’과 ‘보습 장벽 강화’를 동시에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국내를 넘어 지난 2월 일본 큐텐·라쿠텐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유이크는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자사몰 및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비롯한 주요 유통 채널에서 연계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일본·미국 등 주요 해외 뷰티 플랫폼에서도 FW 캠페인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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