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윈저글로벌, VIP 대상 ‘클랜스만’ 하이볼 시음회 개최 外

기사입력:2025-09-29 18:32: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를 전개하는 윈저글로벌㈜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Lounge 47’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위스키 ‘클랜스만(Clansman)’ 하이볼 시음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기업 임원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랜스만 하이볼을 직접 맛보고 의견을 나누는 품평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제공된 클랜스만 하이볼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체험했으며, 현장에서 공유된 반응은 제품의 가능성을 가늠하는 지표가 됐다.

품평 결과, 참석자의 90% 이상이 ‘주변에 추천하겠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풍미·향미 부문에서는 ‘부드러운 바디감’과 ‘균형감’이 특히 좋은 평가(78%)를 받았다. 또한 절반 이상이 클랜스만 하이볼을 “일상적인 자리에서도 잘 어울린다”고 답해, 친근한 데일리 위스키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클랜스만’은 윈저글로벌이 가정용 채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8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위스키다. 세계 7대 증류소 중 하나인 스코틀랜드의 로크 로몬드 그룹 (Loch Lomond Group)의 증류 기술로 완성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로, 하이랜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함께 꿀, 바닐라의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스트레이트로도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하며, 알코올 향이 부담스럽지 않아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취향을 만족시킨다. 특히 하이볼에 최적화된 향과 맛을 갖춰 다양한 음용 방식에 잘 어울린다.

또한 클랜스만은 2022년 샌프란시스코 세계 주류 품평회(SFWSC)에서 더블 골드를 수상했으며, 2024년 기준 일본·홍콩 등 16개국에서 연간 61만 병 이상 판매되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다.

한편, 클랜스만은 현재 편의점 CU 단독 판매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네츄럴코어, 유기견 입양문화 확산 위한 ‘리홈플리마켓’ 캠페인 참여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유기·구조된 동물들을 위한 기부와 제품 체험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

네츄럴코어는 지난 27일(토)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탄 타임테라스에서 열린 ‘리홈 마켓 인 타임테라스’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물 보호 단체 도그어스플래닛(Dog us planet)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입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네츄럴코어를 포함한 약 20여 개의 관련 기업이 참여해 반려견 용품 자선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동물 보호 및 입양 문화의 중요성을 전했다. 네츄럴코어는 유기견 구조 및 치료비·수술비 모금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의 제품 판매와 함께 ▲구매 고객 사은품 증정 ▲인스타그램 팔로우 참여 이벤트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센시티브케어’ 라인 강아지 사료 샘플 2종, ‘쁘띠키친’ ‘심플리’ 라인 강아지 간식, 인기 고양이 사료 샘플 등 강아지·고양이 인기 제품과 휴대용 탈취제 ‘네츄럴클린’, 배변패드를 증정했다.

네츄럴코어의 센시티브케어 라인은 식이성 알러지 케어가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해 3,000Da(달톤) 이하로 가수분해한 밀웜, 물메기 레시피와 거위, 칠면조, 청어, 연어, 식물성 단백질(베지) 등 다양한 특수 단백질을 주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달톤은 단백질의 분자량 단위로 보통 이 수치가 1만 달톤 이하인 경우 알러지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센시티브케어 베지’는 95% 이상의 유기농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과다한 육류 섭취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 배출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써코니(SAUCONY), '더메이즈 서울(THE MAZE SEOUL)' 개최

지난 9월 27일(토), 조이웍스(대표 조성환)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러닝 브랜드 '써코니(Saucony)'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특별한 릴레이 레이스 '더메이즈 서울(THE MAZE SEOU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써코니 국내 앰버서더 권화운 배우가 이끄는 'SAUCONY KOREA' 팀 및 국내 12개 팀과 함께 중국, 일본, 호주,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홍콩 아시아·태평양 7개국에서 초청된 팀이 참가해 총 20개 팀이 열띤 경쟁과 교류를 펼쳤다. 그중 국내 팀으로는 유명 러닝 크루 'PRRC1936', 'NO RULES', 'HONEST MOVEMENT'와 더불어 러닝 전문 스토어 'GOOD RUNNER', 'FLEET RUNNER', 'SEASONON' 등 러닝 씬을 대표하는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해 더욱 의미 깊은 시간이 되었다.

더메이즈 서울은 써코니의 글로벌 캠페인 메시지 'Run as One'을 그대로 담아낸 이벤트로, 러닝을 통해 국적과 문화를 뛰어넘어 하나 되는 경험을 선사했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체험하며 러닝이 주는 공동체적 가치를 공유했고,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도 큰 울림을 전했다.

경기는 팀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팀 4명의 러너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500m씩 이어 달렸다. 모든 참가자들은 써코니의 최신 퍼포먼스 러닝화 '엔돌핀 스피드 5(Endorphin Speed 5)'를 착용하고 레이스에 임했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국내 팀 'BEAUTIFUL RUN', APAC 팀 'SAUCONY AUSTRALIA'가 우승을 차지했다. 해당 팀들은 오는 1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aucony PARIS 10Km DE LA TOUR EIFFEL' 출전권을 획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814.69 ▲65.80
코스닥 875.77 ▲16.23
코스피200 535.28 ▲9.8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989,000 ▼10,000
비트코인캐시 721,000 ▲500
이더리움 5,97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30 ▼50
리플 3,736 ▼8
퀀텀 3,01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996,000 ▼104,000
이더리움 5,97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30 ▼50
메탈 769 ▼3
리스크 337 ▼2
리플 3,734 ▼9
에이다 997 ▼2
스팀 14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830,000 ▼260,000
비트코인캐시 720,500 ▼2,500
이더리움 5,97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10 ▼40
리플 3,734 ▼11
퀀텀 2,999 0
이오타 230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