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칭따오, 제주신화월드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JEJU’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29 18:15: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칭따오가 제주도에서 특별한 맥주 페스티벌을 열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제주도 제주신화월드 비어가든에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JEJU’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축제 기간이 추석 황금연휴와 맞물려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페스티벌에 많은 방문객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맥주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그동안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칭따오 생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생맥주는 전문 업체의 철저한 위생과 신선도 관리 아래 전국 200여 개의 엄선된 매장에서만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연휴 기간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칭따오 생맥주는 풍성한 거품과 부드러운 탄산, 홉의 아로마와 풍미가 특징으로 상쾌한 청량감과 깔끔한 맛으로 사랑받는 칭따오 라거를 더욱 부드럽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칭따오 생맥주 외에도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 올해 5월 새롭게 출시한 ‘칭따오 1903’과 알코올 부담 없는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 레몬)’을 선보이며, 바비큐, 피자, 파스타 등 칭따오 맥주와 극강의 페어링을 자랑하는 푸드 메뉴도 풍성하게 준비해 최상의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칭따오 맥주와 치킨 세트로 구성된 ‘칭따오 TO-GO세트’를 판매한다.

행사장 한 편에는 커플, 친구 단위 고객을 위한 캠핑존을 마련해 캠핑 체어와 밀크박스 테이블 등으로 감성 캠핑 분위기를 연출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페스티벌 기간 매일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제주도의 가을밤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세포랩 에센스 500만병 판매 돌파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은 스테디셀러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가 2023년 1월부터 지난 8월까지 32개월간 누적판매량 500만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8월말 기준 약 510만병이 누적 판매됐으며,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연도별로 보면, 2023년 130만병, 2024년 205만병, 올해는 1월부터 8월까지 8개월간 175만병 가량이 판매됐다. 올해 기준 하루 평균 7,200병 꼴로 팔렸다.

세포랩 측은 올해 초부터 늘어난 수출이 가파른 판매량 증가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세포랩은 ‘국민 에센스’를 넘어 ‘글로벌 K-에센스’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올해부터 홍콩·싱가포르·대만·태국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작업에 착수했다. 내년부터는 현지 총판 계약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도 진출한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브랜드 전체 매출의 90%를 차지하는 세포랩의 히어로(Hero) 제품이다. 세안 후 제일 먼저 바르는 ‘프리케어(pre-care) 에센스’라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를 개척, 4050 여성 고객의 강력한 팬덤을 얻으면서 단기간 내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 6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브랜드 인기 차트’에서 에센스 부문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했고, GS샵과 현대홈쇼핑에서 지난해 상반기부터 올 상반기까지 3개 반기 연속 에센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세포랩은 기존 K-뷰티의 성공방정식을 벗어난 브랜드다. 유행하는 시판 원료를 배합해 트렌디한 제품 컨셉을 만들고 가성비를 무기로 MZ세대 타깃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기존 K-뷰티 브랜드의 성공방정식이었다면, 세포랩은 10년에 걸쳐 바이오 신물질을 개발하고 이를 아낌없이 담은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피부 건강의 본질적인 개념과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주고객은 4050 세대이고 155ml 한 병 가격이 12만 9,000원이나 한다.

세포랩의 핵심 경쟁력이자 차별화 포인트는 바이오 신물질 ‘클렙스(CLEPS®)’에 있다. 클렙스는 퓨젠바이오가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위해 연구하던 중 발견한 희귀 미생물 균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가 뿜어낸 생리활성물질로 이루어진 바이오 신물질이다. 퓨젠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생물종에 대한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올포유, 도쿄패션위크 성료 후 현지 네트워킹 강화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ALLFORYOU)가 지난 2일 도쿄패션위크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현지 관계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같은 날 열린 애프터파티에는 일본 패션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트레이딩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해 네트워킹 자리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올포유의 브랜드 메시지 ‘오늘도, 나답게’가 직접 공유되며, 글로벌 무대와 사교적 교류를 통해 올포유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각인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올포유는 이번 패션위크 무대를 단순한 쇼케이스가 아닌, 일본 시장을 향한 본격적인 교두보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도쿄 현장 사진과 AI 음악 클립을 결합한 디지털 콘텐츠를 일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주요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시즌별 캠페인, 팝업 전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42.83 ▲101.24
코스닥 902.70 ▲19.62
코스피200 565.69 ▲15.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0,192,000 ▼518,000
비트코인캐시 832,000 ▲4,500
이더리움 6,137,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4,390 ▲10
리플 3,877 ▼14
퀀텀 3,00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0,353,000 ▼330,000
이더리움 6,143,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24,410 ▼10
메탈 749 ▼5
리스크 325 ▼1
리플 3,880 ▼11
에이다 1,000 ▼2
스팀 13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0,260,000 ▼480,000
비트코인캐시 832,000 ▲4,500
이더리움 6,140,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24,400 ▲40
리플 3,877 ▼16
퀀텀 2,988 ▼16
이오타 21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