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2025년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이탈리아 돌로미티(Dolomites)의 암석과 낙엽이 어우러진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깊은 색감과 질감을 반영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가을 스타일을 완성했다.
마에스트로는 소프트 테일러링 철학을 기반으로 짙은 초록, 브라운, 그레이 등 자연의 색조를 담아내고, 로로피아나•제냐•콜롬보•피아첸자 등 세계적인 원단 브랜드의 울, 캐시미어, 실크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브랜드 최상위 라인 알베로(ALBERO)는 LF 양산 공장의 고급 공정 라인에서만 제작되는 프리미엄 컬렉션으로, 이번 시즌 자켓과 팬츠는 물론 가을 아우터까지 라인업을 대폭 확장했다. 제냐의 울•캐시미어•실크 혼방 원단을 사용한 네이비 타탄 체크 자켓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로 포멀룩부터 캐주얼룩까지 폭넓게 소화할 수 있다. 콜롬보사의 캐시미어 100% 자켓은 내추럴한 색감과 조직감으로 큰 인기를 끌며 출시 직후 품절에 임박했다.
수트 라인도 한층 강화됐다. 은은한 광택과 내구성을 갖춘 제냐 울 수트, 다크와인과 베이지 컬러 자켓 등은 출시 직후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했다. 특히, 브랜드의 독자적 패턴 기술인 ‘포워드 피치(Forward Pitch) 시스템’을 적용해 어깨선과 암홀, 바디 라인의 각도를 세밀하게 조정, 입체적인 실루엣과 탁월한 착용감을 구현했다.
가을 아이템으로는 블루종 점퍼, 울 가디건, 터틀넥 니트 등이 눈길을 끈다. 면 혼방, 스웨이드, 가죽 등 다양한 소재의 블루종은 포멀 룩에도 매치 가능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으며, 피아첸자 울 원단을 적용한 체크•스트라이프 니트는 독창적인 컬러와 패턴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LF몰과 전국 마에스트로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0월 LF몰에서 기획전이 열려 고객 성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성통상 탑텐, ‘온에어·에어테크’로 가을·겨울 시장 정조준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선보인 에어테크 경량 패딩과 온에어 발열 내의가 간절기 시즌 대표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최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지면서, 무겁고 두꺼운 아우터 대신 가볍고 보온성 있는 경량 아우터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계절 변화가 불규칙해지면서 사계절 중 여러 시기를 아우를 수 있는 실용성이 구매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탑텐이 새롭게 런칭한 경량 패딩 ‘에어테크(AIRTECH)’ 시리즈는 ‘체온 유지에 탁월한 보온성’을 선사한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코디에도 매치하기 쉽고, 습기와 바람에 강한 점퍼로 기능성을 더했다. 또한 가벼운 활동성을 갖춘 기능성 경량 아우터로서 내구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함께 제공해 일상 관리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인 ‘온에어(ON Air)’ 발열 내의 역시 실내복으로도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쌀쌀한 날씨에는 레이어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인기다. 베이직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에게나 하나쯤 필요한 실내복으로 자리 잡으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온에어 발열 내의는 ‘보온성을 강화한 이너웨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터틀넥과 크루넥으로 이원화된 디자인은 다양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하며, 모달 코튼으로 쾌적함을 유지하는 발열 티셔츠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특히 마찰에 강한 보풀 방지 조직감으로 설계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피부에 부드럽고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소재를 사용해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어야 할 ‘데일리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 공식 스폰서로 참가! 브랜드 부스 운영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로 성장했다. 올해 무대에는 더벤티의 모델인 G-DRAGON을 비롯해 태연, 김창완 밴드, QWER, 김광진, 온유, 이센스 등 화려한 라인업이 참여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벤티는 이번 공식 스폰서십을 통해 초대권 증정 프로모션을 펼치며 페스티벌 홍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공연 당일 현장에서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 다양한 음료 판매와 관람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 부스에서는 축제의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콜드브루’, ‘오렌지 과채주스’, ‘애플망고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이천쌀 라떼’ 등 신메뉴와 인기메뉴 등을 판매한다. 더불어, 부스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LF 마에스트로, 2025 가을 컬렉션 공개 外
기사입력:2025-09-29 17: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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