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이슈] 가비아-서울핀테크랩, 'AWS AI 서비스 도입과 비용 최적화' 세미나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26 12:09: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서울핀테크랩과 공동으로 개최한 ‘AWS 파트너 네트워킹: 개발 생산성 및 비용 최적화 전략’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핀테크랩 8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서울핀테크랩 입주·멤버·졸업 기업 등 핀테크 스타트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파트너 ‘가비아’ 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AWS의 생성형 AI 기반 통합개발환경(IDE)인 '키로(KIRO)'와 AI 어시스턴트인 '아마존 Q(Amazon Q)'를 활용한 개발 생산성 향상 방안, 그리고 클라우드 비용 절감을 위한 'AWS 크레딧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심층적인 발표로 이어졌다.

조미연 가비아 인프라사업팀 차장은 가비아 MSP 파트너십 비즈니스 소개와 비용 최적화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기업들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었다. 이정환 AWS 솔루션즈아키텍트는 키로와 아마존 Q를 활용한 개발 효율화 방안, 그리고 AI가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관리하고, 인간은 핵심 의사결정과 협업에 집중함으로써 개발 속도, 품질, 혁신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개발 방법론인 AI-DLC(AI-Driven Development Life Cycle)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기업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됐다. 가비아는 세미나 참가 기업에 아마존 Q 디벨로퍼(Amazon Q Developer) PoC 크레딧을 제공하고, AWS 이용료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도입 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인 지원책도 준비했다.

발표 이후에는 참석자들이 개별적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Q&A 및 1:1 컨설팅 시간을 가지며 네트워킹도 진행됐다.

◆밀크파트너스, 에어아시아 리워드·칼리버스와

메타버스 기반 글로벌 마케팅 강화

밀크파트너스가 롯데이노베이트의 메타버스 자회사 칼리버스, 에어아시아 리워드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웹3 경험을 선사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하이퍼 리얼리즘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CALIVERSE)' 및 아시아 최대 여행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에어아시아 리워드(AirAsia Rewards)'와 메타버스 기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밀크파트너스를 매개로 에어아시아 리워드와 칼리버스가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각 사의 강점을 결합해 글로벌 이용자에게 몰입감 높은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에어아시아 리워드는 35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여행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항공과 호텔 예약은 물론 여행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아시아 전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칼리버스는 롯데이노베이트의 메타버스 자회사로, 정교한 리얼타임 랜더링 그래픽, 초고화질 3D VR 실사 제작 등 독창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영역에서 현실과 같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며 CES 2025 등 글로벌 무대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비스테이지, 통합 계정 서비스 출시

비스테이지(b.stage)가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팬덤 활동을 연결할 수 있는 통합 계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개별 플랫폼마다 별도의 가입 절차를 거쳐야 했던 기존 불편을 해소하는 간편 로그인을 지원해, 팬들이 하나의 계정으로 복수의 비스테이지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팬덤 생태계 전반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며,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비스테이지는 통합 계정 서비스 도입으로 팬덤 활동의 시작부터 커뮤니티 참여, 커머스 이용까지 이어지는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연결한다. 팬들은 이메일 인증으로 간단히 가입 후 복수의 비스테이지에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향후 구글, 카카오톡 등 SNS 계정 간편 로그인 연동도 추가될 예정으로 글로벌 팬들이 더욱 직관적으로 접속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동일한 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계정이 연결되고, 신규 가입자는 닉네임 등 기본 정보 입력 후 간단히 회원가입을 완료할 수 있다.

비스테이지는 ISMS-P(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O 27001(정보보안 관리체계), ISO 27701(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등 국제 보안 인증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 환경에서 팬덤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이번 서비스는 팬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K-POP 팬이면서 동시에 e스포츠와 뮤지컬도 즐기는 글로벌 팬들은 그동안 각각의 커뮤니티를 이용하기 위해 플랫폼마다 개별 계정을 만들어야 했지만, 이제는 하나의 계정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팬덤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이처럼 비스테이지는 다양한 장르의 팬들이 모인 플랫폼 환경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해 더욱 다채로운 팬 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글로벌 팬덤이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이러한 통합 경험은 팬들의 피로도를 줄이고 참여율을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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