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디오디너리,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26 09:35: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오디너리는 브랜드의 과학 중심 철학을 입술 케어로 확장한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PHA 5% Exfoliating Lip Serum)을 출시했다. 물리적 자극 없이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는 저자극 산 성분 PHA(글루코노락톤)이 함유된 세럼으로, 보습과 플럼핑 효과까지 더해 건강한 입술 컨디션을 돕는다.

2024년 기준 글로벌 립 케어 시장은 약 25억 달러(약 3조 5억 원) 규모로, 2033년까지 36억 미국 달러(약 4조 9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립밤, 스크럽, 마스크, 플럼퍼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입술 케어는 단순한 보습을 넘어 일상 속의 휴대형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립 스킨(lip skin)’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립 스크럽’이나 ‘립 세럼’보다 더 높은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얇고 민감한 입술 피부를 위한 전문적인 정보나 제품은 부족한 실정이다. 디오디너리는 이러한 시장의 니즈를 채우기 위해 립 전용 과학적 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디오디너리의 PHA 5% 엑스폴리에이팅 립 세럼은 부드럽고 순한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인 PHA(폴리히드록시산)를 기반으로 하며, 피부 마찰 없이 입술 표면을 정돈하고 보습과 플럼핑 효과까지 제공한다. 1~2 방울만으로도 매끈하고 건강해 보이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입술 피부는 얼굴 피부보다 3~5겹 얇고 피지선이 없어 수분 유지가 어렵다는 점에서, 입술 전용의 과학적 솔루션이 필요하다. PHA 성분은 피부 자극이 적고 보습 효과가 뛰어나는 대표적인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으로, 입술처럼 민감한 부위에 적합하다.

“입술 피부는 얼굴보다 훨씬 얇고 섬세해 수분 손실에 더 취약하다. 이로 인해 피부의 자연스러운 턴오버 주기가 무너지며,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다. PHA는 입술처럼 민감한 부위에 적합한 성분으로, 부드러운 각질 제거와 동시에 수분 공급을 도와 매끄러운 입술을 만들어준다.”, 데시엠 수석 과학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조 배셤(Joe Basham)이 말했다.

◆네스프레소, 스타필드 고양서 스타벅스 버츄오 로드쇼 진행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스타필드 고양에서 진행 중인 로드쇼가 많은 방문객을 유인하며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5일 시작된 네스프레소 로드쇼는 스타벅스® by 네스프레소 for 버츄오(Starbucks® by Nespresso for Vertuo, 이하 스타벅스 버츄오) 시음 행사로,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금·토·일 주말마다 진행되는 시음 코너에는 긴 대기 줄이 이어질 만큼 참여 열기가 높으며, 특히 서북권 신도시 인접 지역의 신혼부부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고양의 특성과 맞물려 활기를 더하고 있다.

이번 시음 행사에서는 카페에서 즐기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스타벅스 버츄오 커피를 선보여,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장에서 시음 가능한 커피는 스타벅스 for 버츄오 3종으로, 모두 아이스로 제공된다. △베란다 블렌드(230ml)와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230ml)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카페 베로나(230ml)는 아이스 라테로 만나볼 수 있다. 베란다 블렌드는 블론드 로스트 특유의 부드러운 코코아 풍미가 아이스로 즐길 때 더욱 산뜻하게 느껴지며,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는 균형 잡힌 미디엄 로스트가 스타벅스 카페에서 즐기던 맛 그대로를 구현했다. 카페 베로나는 묵직한 다크 로스트에 다크 초콜릿과 캐러멜의 풍미가 더해져, 라테로 즐기면 달콤하고 풍부한 풍미가 한층 강조된다.

◆네오팜,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일본 코스트코 추가 입점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베스트셀러 '모이스처 바디로션' 제품군이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일본의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Costco) 온·오프라인 매장에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이 성공적으로 입점한 데 이어, 이달에는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이 코스트코 온라인몰과 35개 오프라인 매장에 추가 입점되며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이번에 코스트코에 입점한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00만 개를 돌파한 더마비의 베스트셀러로, 네오팜 독자 개발 피부장벽 기술인 MLE®를 접목한 포뮬러에 판테놀, 시어버터, 포도씨오일 등 고보습 성분을 더해 건조한 피부에 오랜 시간 촉촉함을 선사하는 바디로션이다.

더마비는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코스트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코스트코 전용으로 860ml 용량의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을 선보이고 있다.

2021년 일본에 진출한 더마비는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마츠모토키요시(マツモトキヨシ), 츠루하(TSURUHA)와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LOFT), 아인즈앤토르페(AINZ&TULPE) 등에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을 입점시켜 성공적으로 안착시켜왔다.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은 올리브영에서 7년 연속 어워즈 위너로 등극한 제품이라는 점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며 현지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더마비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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