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식품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과자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 ‘맹구짱구’를 출시하며, 캐릭터 IP 마케팅을 선도하는 대표 식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는 단순한 ‘맛’ 경쟁을 넘어, 수집형 소비와 굿즈 감성을 접목한 캐릭터 컬래버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모으는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제공하는 제품이 히트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식품업계는 IP 기반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전략적 전환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양식품의 짱구 과자 시리즈는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먼저 현실화시킨 브랜드 중 하나다"라며 "앞서 출시한 ‘짱구’, ‘흰둥이짱구’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맹구짱구’는 짱구의 친구 ‘맹구’를 전면에 내세우며 ‘짱구보다 더 귀엽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맹구짱구’는 짱구 과자에 소금빵 특유의 고소한 버터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캐릭터 패키지와 함께 랜덤 삽입된 ‘띠부띠부씰(스티커 카드)’이 수집 요소를 자극해 MZ세대의 감성 소비를 정조준했다. 단순히 먹는 것을 넘어, 소장과 놀이의 경험까지 고려한 설계로 트렌디한 소비자층의 공감대를 끌어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진행된 인스타그램 소비자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삼양식품 공식 계정에 게시된 ‘숨은 맹구 띠부띠부씰 찾기’ 콘텐츠는, 댓글로 정답을 맞히는 방식의 참여형 이벤트였으며, 단기간에 9,700건 이상의 좋아요와 1,100건이 넘는 댓글 참여를 기록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삼양식품, 짱구 이어 ‘맹구짱구’로 캐릭터 팬덤 공략
기사입력:2025-09-25 18:39:5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592.76 | ▲30.95 |
코스닥 | 851.36 | ▲3.40 |
코스피200 | 501.23 | ▲4.3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0,013,000 | ▼508,000 |
비트코인캐시 | 808,000 | ▼2,500 |
이더리움 | 6,184,000 | ▼3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80 | ▼40 |
리플 | 3,753 | ▼19 |
퀀텀 | 3,122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0,071,000 | ▼553,000 |
이더리움 | 6,188,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290 | ▼140 |
메탈 | 810 | ▼2 |
리스크 | 368 | ▼3 |
리플 | 3,757 | ▼19 |
에이다 | 1,045 | ▼8 |
스팀 | 15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0,070,000 | ▼460,000 |
비트코인캐시 | 810,000 | ▼2,000 |
이더리움 | 6,185,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60 | ▼100 |
리플 | 3,757 | ▼15 |
퀀텀 | 3,130 | ▼8 |
이오타 | 22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