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25 17:37: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마곡’에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 주류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서울국제주류&와인 박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를 가진 최대 주류 박람회로 코엑스 마곡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협업 캠페인은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디아지오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DRINKiQ(드링크아이큐)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책임음주 캠페인 홍보대사인 댄스크루 위댐보이즈(WE DEM BOYZ)와 함께 ‘춤은 자유롭게, 음주는 책임 있게(Dance Freely, Drink Responsibly)’ 드링크아이큐 댄스챌린지를 런칭했으며, 연세대학교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과음의 위험성 등을 알리는 '2025 드링크아이큐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2024년 10월부터 시행된 음주운전 방지장치 제도에 맞춰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더욱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아지오코리아와 한국도로교통공단은 박람회에서 논알콜 칵테일, 타다 택시 할인 쿠폰, 음주운전 근절메시지가 담긴 리유저블백 등을 제공하는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참관객들은 신체적 기능과 판단력 등을 저해하는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체험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비음주운전 vs 음주운전’, 표준잔의 개념과 과음의 위험성 등 올바른 음주 문화를 알리는 ‘DRINKiQ 퀴즈’, 운전자의 호흡을 측정해 알코올이 검출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음주운전 방지장치’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책임 음주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 3개 체험존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관객에게는 ‘기네스 0.0 칵테일 트럭’에서 논알콜 칵테일을 시음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카이야 론칭 기념 기저귀 3종 출시 및 이벤트 진행

제나크로스(대표 유석환)의 초슬림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 카이야(KAIYA)가 기저귀 3종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카이야는 아이와 양육자, 모두에게 편안한 매일을 만들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아이의 성장 단계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편안한 기저귀를 개발했다. 아이의 컨디션과 환경에 따라 기저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컴포트 에브리데이 ▲슬림드라이 플러스 ▲슈퍼슬림 라이트를 출시했다.

컴포트 에브리데이는 활동량이 많은 아이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기저귀이다. 1mm 초슬림 흡수층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의 허벅지가 조이지 않도록 풀커버 허벅지 밴드를 설계해 움직이 많은 낮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슬림드라이 플러스는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며 취침용 기저귀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촘촘한 흡수체 알갱이가 최대 509ml까지 흡수해 13시간 동안 기저귀를 뽀송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3중 샘방지 시스템으로 아이가 뒤척여도 소변이 새지 않는 강한 흡수력을 자랑한다.

슈퍼슬림 라이트는 1mm 미만 초슬림 흡수층을 사용해 가볍고 시원한 착용함을 느낄 수 있어 외출용으로 활용해도 좋다. 통기성이 좋은 식물성 섬유를 사용하고 엉덩이 안감에 소프트 퀄팅 안감을 더해 부드러우면서 시원하다. 롱 흡수패드와 슬림 엠포 패드를 사용하여 소변이 피부에 닿는 시간을 줄여 찝찝함을 덜었다.

카이야 기저귀는 유해 성분을 철저히 배제시킨 것이 특징이다. 국제 공인 시험기관 SGS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특허 받은 카이야만의 GreenCore-Dry™(그린코어-드라이) 기술로 염소 없이 깨끗한 11겹 흡수 코어를 완성시켰다. 특히, 슬림드라이 플러스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카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자극과 발진 우려를 줄였다.

신제품 론칭 기념 리뷰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카이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제품 구매 후 3장 이상의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사용 후기를 네이버스토어와 SNS에 올리고 응모폼을 제출하면 된다.

경품은 ▲모이나 M 토트백 Gm(1명) ▲다이슨 슈퍼소닉r 헤어드라이어(3명)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 20만원 상품권(7명) ▲글루라이트 500ml 20개입(100명)이다. 이벤트 구매 금액에 따라 경품 응모권이 차등 지급된다. 4만 원 구매 시 응모권 1매, 8만 원 구매 시 2매, 12만 원 구매 시 3매가 자동 부여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카이야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더네이쳐홀딩스, 40억 원 규모 자사주 소각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 298540)는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를 통해 약 40억 원에 달하는 자사주 36만1870주를 전량 소각 결정했다고 밝혔다. 소각 예정일은 오는 10월 2일이다.

이번 소각은 올해 초 회사가 밝힌 ‘배당 확대 및 자사주 소각 검토’ 계획의 최종 이행으로, 약속한 주주환원 정책을 성실히 마무리한 결과다. 소각 대상 주식은 2024년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두 차례에 걸쳐 매입한 약 40억 원 규모의 자사주다. 여기에 자회사 배럴(267790)도 지난 22일 8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소각 결정을 발표하며, 계열사 전체에서 강력한 ‘주주가치 제고 및 주주환원 확대’ 의지를 적극 표명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소각 이후 근본적 주주가치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 실질적 경영 실적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마크곤잘레스, 브롬톤 런던,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등 신규 브랜드 성장에 집중해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또한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국가유산청과 자연유산을 중심으로 한 국가유산 홍보 및 대중적 활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외형 성장뿐만 아니라 자연, 탐험, 지속가능 서사를 기반으로 한 성장 동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최대주주인 박영준 대표이사 역시 책임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박 대표는 지난해 1월 창사 이래 최초로 장내 매수 방식을 통해 약 1억 원 규모의 자사주 6821주를 매입한 바 있으며, 같은 해 4월 1억4000만 원을 들여 자사주 1만주를 추가 매입하는 등 기업의 중장기적 성장에 대한 확신을 드러낸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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