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글로벌 소싱의 전략화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젊은 소비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글로벌 소싱을 ▲세븐셀렉트(PB) 브랜드 강화, ▲경계없는 콜라보레이션, ▲스포츠 마케팅, ▲뷰티&패션 등과 함께 MD 혁신의 기본이 되는 주요 상품 추진 전략으로 삼아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 활용, 또는 현지 제조사와의 직접 소통 및 협의를 통해 해당 국가의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 같은 노력으로 현재까지 총 5개 국가 200여종의 상품을 소싱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총 1천만개 가량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라고 말했다.
2030세대에게 특히 주목받으며 이슈상픔으로 회자된 대표상품으로는 오하요 저지우유푸딩, 랑그드샤, 스트롱사와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금까지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앞세워 ‘집 앞에서 편리하게 즐기는 글로벌 맛집’ 콘셉트로 상품 구색을 더욱 강화한다.
세븐일레븐 아시아 지역(태국, 일본) 현지 인기 상품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본 과자 3종과 마루짱라면, 그리고 태국 음료 2종으로 여행객과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엄선했다.
일본 현지 인기상품인 ‘치로루초코 인절미모찌’는 고소하고 달콤한 인절미 초코 속에 쫄깃한 떡 젤리가 들어 있어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는 상품이다. 일본 현지에서 연간 100여 종 이상 출시되는 치로루 라인업 가운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인기 상품이다. 같은 시리즈의 ‘치로루초코 초코모찌’도 선보였는데 이 두 제품은 일본 여행 시 필수 쇼핑템으로 꼽히며, SNS 인증샷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높다. 여기에 한국 관광객 사이에서 특히 사랑받는 일본의 시즌 한정 상품 ‘컨트리맘 꿀고구마(12입)’도 들여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세븐일레븐, 글로벌 소싱의 전략화 추진
기사입력:2025-09-25 13:56:5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748.89 | ▲0.52 |
코스닥 | 859.54 | ▼5.87 |
코스피200 | 525.48 | ▲1.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589,000 | ▼26,000 |
비트코인캐시 | 713,000 | ▼500 |
이더리움 | 5,906,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560 | ▼80 |
리플 | 3,610 | ▼10 |
퀀텀 | 2,938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554,000 | ▼234,000 |
이더리움 | 5,907,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540 | ▼90 |
메탈 | 735 | ▼9 |
리스크 | 329 | ▼4 |
리플 | 3,613 | ▼12 |
에이다 | 965 | ▼2 |
스팀 | 13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63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711,000 | ▼2,500 |
이더리움 | 5,90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460 | ▼180 |
리플 | 3,612 | ▼9 |
퀀텀 | 2,938 | ▼24 |
이오타 | 21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