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엘이 편의점 전용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새롭게 선보이며, 전국 주요 편의점(GS25·세븐일레븐·CU)에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라엘은 소비자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더 다양한 용량과 편리한 기능을 갖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전용 제품을 기획했다.
편의점 전용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존 제품에서 매수를 늘린 대용량(중형 16매, 대형 14매) 제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중형 4개입의 소용량 제품과 함께 다양한 용량의 생리대를 마련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기능과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생리대와 포장지가 한 번에 분리되는 원터치 개봉 방식, 월경혈을 2중으로 차단해주는 더블 웨이브 패턴 적용 등 최근 개선된 사항을 모두 반영해 실용성을 높였다.
라엘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의 편의점 전용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제품 1개를 구매하면 1개를 증정하는 원플러스원(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엘 브랜드 매니저는 “GS25, 세븐일레븐, CU 전국 매장에 편의점 전용 제품 입점을 완료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더욱 가까이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라엘 제품을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유통 채널 및 제품 라인업 확장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열고 명동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행사는 국경절·추석 연휴와 오는 29일부터 시행되는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정책을 맞아 마련됐다.
22일부터 명동점 11층 스카이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시작됐다. 당일 구매 고객은 영수증 확인 후 ‘잡아라! 행운의 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세포인트 카드(1·3·5만 원권), 폴앤바니 아크릴 키링, 포토부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장은 폴앤바니 조형물과 포토존으로 꾸며져 휴식과 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돼 방문객들에게 친근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본점 외벽 대형 미디어파사드 ‘신세계스퀘어’에서 상영 중인 미디어아트 영상 ‘쇼핑 테마 파크(Shopping Theme Park)’와 연계됐다. 대형 영상 콘텐츠와 현장 이벤트를 연결해, 면세 쇼핑을 여행과 축제 같은 문화적 경험으로 확장했다.
행사에 활용되는 폴앤바니는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IP 캐릭터로, 여행과 쇼핑을 즐기는 두 캐릭터의 이야기를 굿즈·포토존·체험형 콘텐츠로 확장해왔다.
스카이파크 이벤트가 열리는 11층은 디저트·식품·K컬처 브랜드를 집결한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TASTE OF SHINSEGAE)’ 식품존과 연결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 입점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식품존 입점 한국 디저트 브랜드인 브릭샌드·오설록·그래인스 쿠키·만나당 등의 인기에 힘입어 방문 비중이 높은 중국·일본·동남아 관광객의 식품 매출은 7월 대비 8월 25% 증가했다.
오는 29일부터는 명동점에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복(福)’의 의미를 담은 ‘포춘 백(FORTUNE BAG)’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정책 시행일과 맞춰 기획된 이번 행사는 여행 중 활용도 높은 사은품을 통해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
◆타라티피에스, 친환경 스테이셔너리 브랜드 ‘그린티’ 론칭
타라티피에스(대표 강호연)가 친환경 스테이셔너리 브랜드 ‘그린티(Green-T)’를 공식 론칭했다.
그린티는 타라티피에스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인쇄 기술에 친환경 소재와 제작 노하우를 더해 만드는 고객 맞춤형 친환경 스테이셔너리 제작 서비스다.
타라티피에스는 ‘미래를 위한 인쇄’라는 친환경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에게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제안하며, 생분해 소재, 비건 가죽, 재생 플라스틱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제품 제작에 도입하고 있다. 또한 산림 보호를 위한 FSC 인증 등 여러 친환경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그린티는 기업들이 직접 사용하는 스테이셔너리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판촉물 및 행사/전시물도 친환경 기법으로 제작한다.
대표 제품인 ‘바다풀 시리즈’는 해초 부산물을 활용해 국내에서 생산한 해초 종이를 사용했으며, 자연에서 99% 이상 생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타라티피에스는 원자재로 생산된 해초 종이를 가공하고 여러 테스트를 거쳐 다이어리, 캘린더 등의 제품으로 만들어냈다. 바다풀 시리즈는 기존 목재 기반의 종이가 아닌 새로운 친환경 소재로 ESG 경영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라엘, 편의점 전용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24 12: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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