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네덜란드와 스페인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에 입점하며 서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스킨1004는 유럽, 아프리카, 남미 등 신흥 시장에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며 브랜드 접근성과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는 네덜란드, 스페인 등 서유럽 지역의 주요 리테일에 새롭게 진출하며 K뷰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먼저 네덜란드 대표 드럭스토어 ‘에토스(Etos)’ 150개 매장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에토스는 네덜란드 전역에 약 550개 매장을 운영하는 대형 유통 채널로, 스킨1004는 이번 현지 첫 리테일 진출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매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등 유럽에서 선호도가 높은 10종의 제품을 이달 말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점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스페인 시장에서도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말에는 H&B 체인스토어 ‘프리마프릭스(Primaprix)’ 270개 전 매장에 입점할 예정이다. ‘드루니(Druni)’, ‘까르푸(Carrefour)’에 이어 주요 리테일 채널에 연이어 입점하며 현지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입점 품목은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을 비롯해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토닝 토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크림’ 등 4종이다.
한편 스킨1004는 올 상반기 서유럽 시장 매출 14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90% 성장했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오프라인 판로를 다각화하고 서유럽 매출 비중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지 시장에서 소비자 접점을 강화해 서유럽 전역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역전할머니맥주, 스트레스 날려줄 가을 시즌 한정 ‘매운맛 신메뉴’ 3종 출시
살얼음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가 맵고 칼칼한 맛이 떠오르는 날씨를 저격해 믿고 먹는 할맥의 베스트셀러를 재해석한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역전할머니맥주는 매 시즌마다 최신 외식 트렌드를 반영한 특색 있는 안주 메뉴를 푸짐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인기 메뉴에 ‘화끈한 매운맛’을 입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자꾸만 당기는 감칠맛이 매력적인 ‘짜빠구리’와 고소한 ‘30cm 롱치즈돈까스’, 든든한 ‘짜빠구리범벅세트’가 맛있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가 풀리는 ▲’사천불짜빠구리’, ▲’매콤롱치즈돈까스’, ▲’사천불짜빠구리범벅세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신메뉴 3종은 오는 11월까지 한정 기간 동안만 판매한다.
먼저, 2018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짜빠구리에 청양고추의 매운맛과 불맛을 입힌 ‘사천불짜빠구리’는 신메뉴 중 가장 강력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감칠맛과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중독적인 맛을 자아내며 평소 매운맛 매니아 또는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고객에게 제격이다.
‘매콤롱치즈돈까스’는 치즈로 가득 찬 30cm 롱치즈돈까스에 바삭한 식감은 살리고 매콤한 소스로 느끼함을 잡았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매운맛으로 기분 전환이 필요한 고객에게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사천불짜빠구리에 고소한 튀김세트를 더한 ‘사천불짜빠구리범벅세트’는 푸짐한 한상으로, 안주는 물론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찬바람 부는 가을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메뉴 3종은 전국 역전할머니맥주 매장에서 9월 2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SJ그룹 캉골키즈, '베이비'시장 진출
캉골키즈가 베이비 타겟층 확장을 겨낭한 신규 베이비 라인을 공식 출시하고, 9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에스제이그룹이 전개하는 캉골키즈는 최근 변화하는 시장 속 소비 형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베이비-토들러 라인’을 출시했다. 캉골키즈만의 변하지 않는 정체성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가장 자연스럽고 편안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출시를 통해 기존의 미취학 및 취학 아동 중심에서 연령대 확장을 통해 신규 시장 점유율과 브랜드 포트폴리오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최근 저출산 기조 속에서도 영유아 시장은 ‘텐포켓 현상(10 Pocket : 한 명의 아이를 위해 가족 구성원 다수가 경제적으로 지원하는 현상)’을 중심으로 꾸준한 수요가 존재해 왔고, 높은 선물 구매 비중 및 K-브랜드 선호도 향상과 함께 글로벌 확장성 또한 기대하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10월 22일까지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 컨셉은 ‘Tiny Hands, Big Finds’(작은 손으로 큰 세상을 발견하다)’다. 아이들이 행동과 체험을 통해서 스스로 인지하고 배워가며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팝업은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가족 친화적 혜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볼풀 이벤트’는 찾고 발견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에서 제한시간 안에 스페셜볼을 찾고 특별 선물을 받는 놀이형 이벤트로 차별화했다. 또한 현장 포토 키오스크는 “아이와 가족의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추억으로 남기는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이벤트로 꾸며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스킨1004, 네덜란드·스페인 드럭스토어 입점 外
기사입력:2025-09-23 20:19:0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748.89 | ▲0.52 |
코스닥 | 859.54 | ▼5.87 |
코스피200 | 525.48 | ▲1.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222,000 | ▲54,000 |
비트코인캐시 | 724,500 | ▲500 |
이더리움 | 5,904,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40 | ▲60 |
리플 | 3,576 | ▲29 |
퀀텀 | 2,930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238,000 | ▲67,000 |
이더리움 | 5,902,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3,620 | ▲10 |
메탈 | 740 | 0 |
리스크 | 333 | ▲2 |
리플 | 3,573 | ▲25 |
에이다 | 958 | 0 |
스팀 | 14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14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725,000 | ▲1,000 |
이더리움 | 5,90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20 | ▲30 |
리플 | 3,574 | ▲28 |
퀀텀 | 2,933 | ▲13 |
이오타 | 21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