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29CM, “가방·슈즈 집중해 2주 만에 10억 돌파 外

기사입력:2025-09-23 09:35: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여성 잡화를 집중 조명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29 에센셜 픽스(29 Essential Picks)’를 앞세워 브랜드 매출 상승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9CM는 지난해 8월부터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슈즈·가방 등 잡화를 매월 새로운 테마로 소개하는 ‘29 에센셜 픽스’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8월 말까지 총 12회차를 발행했고 매 콘텐츠 공개 직후 2주간 참여 브랜드 제품의 전체 거래액이 평균 1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클로즈업 이미지와 숏폼 영상으로 브랜드 룩북에서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 소재와 디테일을 담아낸 전략이 주효했다.

29 에센셜 픽스에 참여한 여성 디자이너 잡화 브랜드의 개별 성과도 눈에 띈다. 올해 6월 참여한 여성 가방 브랜드 ‘드래곤 디퓨전’은 해당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었다. 지난해 10월콘텐츠 협업을 진행한 여성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코모레비뮤지엄’의 경우 이색적인 오브제로 연출한 화보와 활용 팁 영상이 주목을 받으며 2주간(10/28~11/10)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이상 뛰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29CM에는 여성 잡화 브랜드의 입점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여성 잡화 브랜드 ‘반로에’가 입점했고, 이달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아뜰리에 드 루멘’과 ‘테누브’도 신규 입점했다.

◆본도시락,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 라인업 출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간편식 신규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한 상 차림의 ‘정찬 도시락’에서 나아가,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최근 식사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됐다. 김밥, 스프, 샐러드 등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메뉴에 건강한 식재료와 집밥의 정성을 담아냈다. 이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은 ‘간편 한끼 라이트’와 ‘간편 건강 라이트’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간편 한끼 라이트’는 갓 지어낸 밥 위에 건강한 식재들을 올려 만든 김밥 메뉴로 ‘집밥’이라는 본도시락의 콘셉트에 맞게 ‘밥과 반찬’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간편 건강 라이트’의 경우 속 편한 스프와 신선한 샐러드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인 스프는 고형 식재료들을 뭉근하게 끓여내 본도시락만의 ‘정성’의 가치를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간편 한끼 라이트’의 김밥 도시락 3종 ▲향긋 깻잎고추장불고기김밥 ▲생(生) 와사비 묵은지참치김밥 ▲저염스팸치즈김밥은 속이 꽉 찬 김밥(무스비)과 든든한 닭강정 세트를 기본 구성으로 한다. ‘향긋 깻잎고추장불고기김밥’은 매콤하게 볶아낸 고추장 불고기의 진한 맛에 향긋한 깻잎채가 어우러져 입맛을 살려준다. ‘생(生) 와사비 묵은지참치김밥’은 고소한 참치마요에 알싸한 생와사비와 아삭한 묵은지가 조화를 이뤄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선사한다. ‘저염스팸치즈김밥’은 담백한 저염 스팸과 고소한 치즈의 조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간편 건강 Light’ 라인업으로는 먼저 프리미엄 스프 4종 ▲베이컨 감자 스프 ▲그릴드 단호박 크림 스프 ▲트러플 머쉬룸 스프 ▲토마토 칠리 함박 스프가 눈에 띈다. ‘베이컨 감자 스프’는 부드럽고 포근한 감자 스프에 짭짤하게 구운 베이컨과 바삭한 웨지감자를 넉넉히 올려 풍성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그릴드 단호박 크림 스프’는 그릴에 직접 구워 단맛을 한층 끌어올린 단호박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나 포근한 달콤함을 선사하며, ‘트러플 머쉬룸 스프’는 부드러운 양송이버섯과 알맞게 튀겨낸 느타리버섯에 트러플 김오일의 향이 더해져 입안 가득 깊은 버섯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칠리 함박 스프’는 입맛을 돋우는 토마토에 육즙 가득한 함박스테이크를 통째로 넣고 은은한 매콤함을 곁들여 매력적인 맛을 완성했다.

◆하고하우스, 한남동에 '모자이크 한남' 오픈

하고하우스가 오는 9월 25일(목) 서울 용산구 한남동(이태원로 54길 13)에 ‘모자이크 한남’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모자이크 한남은 패션 성지로 꼽히는 서울 한남동에 총 6층, 약 240평의 규모로 조성됐다. 각 층별로 △마뗑킴 △드파운드 △트리밍버드 △로우타이드 △르셉템버 △솔티페블 등 6개 패션 브랜드가 각각의 무드를 반영한 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4층과 5층에는 독일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보난자 커피의 카페 공간을 마련해 모자이크 한남의 고객 경험을 한층 더 확대할 예정이다.

한남동은 국내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특히 2030대 고객층이 주를 이루는 한국 대표 쇼핑 상권이다. 하고하우스는 지금 유행하는 스타일과 떠오르는 K-패션 브랜드를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모자이크 한남을 오픈한다.

하고하우스는 모자이크 한남 오픈 기념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입점한 전체 브랜드 대상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 및 보물찾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1개 브랜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보난자 커피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883.68 ▲59.84
코스닥 879.15 ▲6.65
코스피200 542.59 ▲7.3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981,000 ▼520,000
비트코인캐시 713,000 ▲1,000
이더리움 5,779,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370 ▼50
리플 3,612 ▲1
퀀텀 2,921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069,000 ▼303,000
이더리움 5,78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420 ▲20
메탈 756 ▼2
리스크 322 ▲1
리플 3,615 ▲5
에이다 956 ▼2
스팀 13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3,060,000 ▼540,000
비트코인캐시 712,500 ▲4,500
이더리움 5,77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3,380 ▲10
리플 3,612 ▲3
퀀텀 2,926 ▲10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