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당근패드’ 누적 판매 100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5-09-22 22:00: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킨푸드(대표 구도곤)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이하 당근패드)'가 2020년 출시 이후 지난 8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년 6월 출시된 당근패드는 제주에서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당근을 원료로 한다. 화학적 용매 대신 '찜' 요리 방식처럼 쪄서 추출한 당근 성분과 피부 마찰을 최소화한 와플형 순면 패드가 만나 부드럽고 지속적인 보습감을 선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당근패드는 출시 직후부터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21년부터 2024까지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패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올리브영을 비롯해 화해, 글로우픽 등 주요 뷰티 플랫폼 어워즈에서 총 44관왕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킨푸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청을 반영해 당근패드 리필 제품과 소용량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최초로 선보였던 당근패드의 인기에 힘입어 미나리, 감자, 도토리, 레몬그라스 등 다양한 푸드 원료를 활용한 패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킨푸드는 당근패드 누적 판매 1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자사몰에서 ‘천만 당근 페스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늘(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당근라인 전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당근패드 60매 본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매를 추가 증정하고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9월 23일 오전 10시부터는 선착순 1천 명을 대상으로 당근패드 30매 리필 제품을 1천 원에 판매하는 ‘천당 구매딜’과 1천 명에게 패드 13종 2매입을 무료로 제공하는 ‘천당 샘플링’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시디즈, 퍼스널 피팅 의자 ‘T60’·‘T60 AIR’ 출시

프로그레시브 시팅 솔루션 시디즈가 사용자 체형과 움직임을 세밀하게 반영해 최적의 착좌감을 선사하는 퍼스널 피팅 의자 ‘T60’을 출시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업무나 학습을 이어가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개인의 체형에 맞는 맞춤형 의자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시디즈는 고객들의 실제 사용 형태를 면밀히 분석하고, 시디즈만의 제품 개발 및 운영 경험을 집약한 퍼스널 피팅 의자 T60을 선보였다.

T60의 인피니핏 헤드레스트는 높이 125mm, 각도 100도, 깊이 35mm까지 폭넓게 조절할 수 있어, 작은 키부터 큰 키까지 체형에 맞춰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넓은 좌우 폭은 머리를 옆으로 기대거나 뒤로 눕는 등 다양한 자세에서도 목을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소재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로, 머리 닿는 부분에 열과 땀이 쉽게 차지 않아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하다. 메쉬 특유의 유연한 쿠션감은 마치 해먹에 기댄 듯한 아늑함을 선사한다.

팔걸이는 좌판 쪽으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워터폴 형상으로 설계돼, 한쪽에 기대거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자세에서도 팔이 눌리지 않고 편안하다. 또한 팔걸이 높이와 각도, 깊이까지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높이 조절 버튼이 팔걸이 앞쪽에 배치돼 있어 몸을 틀지 않고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허리를 받쳐주는 럼버 서포트는 유연한 소재에 슬릿을 더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7단계 높이와 3단계 깊이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 체형에 맞게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척추 부담을 최소화하고 오래 앉아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가, 애프터썬 케어 시장 진출

역노화 뷰티 브랜드 에가(EGA, 대표 현소민)가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돕는 'NMN 화이트 리페어 마스크팩'(일명 ‘UV 리페어 마스크팩’)을 출시하고 애프터썬 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세포 회복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주목받는 NMN(Nicotinamide Mononucleotide)을 고함량(1,000ppm)으로 배합해 피부 본연의 활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가의 'UV 리페어 마스크팩'은 항노화 원료로 주목받는 NMN을 1,000ppm 고농도로 배합했다. 여기에 피부 과학 100년 전통을 가진 독일 CLR사의 CefiraProtect™ 원료를 더해 자외선으로 인한 염증과 세포 손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도록 설계했다.

제품 디자인도 기존 마스크팩과 차별화했다. 얼굴과 목을 동시에 감싸는 듀얼 패치 디자인을 채택해 자외선에 취약한 부위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놓치기 쉬운 목주름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실제 임상 테스트에서는 지속 사용 시 피부 투명도와 주름·탄력 개선이 입증됐다. 자외선으로 인한 열감 진정, 색소침착·잡티 완화, 주름 개선, 피부 탄력 회복 등 종합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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