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 대표이사 이태식)이 운영하는 ‘온판상담소'가 22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2025년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2024년 4월 개소한 ’온판상담소‘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개소 이후 현재까지 사업문의부터 신청, 서류 검토, 접수에 이르기까지 소상공인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성장 사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온판상담소‘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 품질(KS-CQI) 측정 평가를 통과하며 공공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평가는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미스터리 콜(Mystery Call)'과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한유원 이태식 대표이사는 “이번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은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들의 끊임없는 헌신과 열정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상담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한유원은 상담사 교육 강화, 지식관리시스템(KMS) 운영, 실시간 상담 만족도 모니터링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앞으로도 챗봇 고도화와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상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한유원 '온판상담소', ‘2025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2025-09-22 18:14:0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883.68 | ▲59.84 |
코스닥 | 879.15 | ▲6.65 |
코스피200 | 542.59 | ▲7.3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209,000 | ▲39,000 |
비트코인캐시 | 714,500 | ▲1,000 |
이더리움 | 5,740,000 | ▲3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90 | ▲160 |
리플 | 3,576 | ▲12 |
퀀텀 | 2,880 | ▲2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448,000 | ▲50,000 |
이더리움 | 5,745,000 | ▲3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10 | ▲120 |
메탈 | 750 | ▲8 |
리스크 | 317 | ▲1 |
리플 | 3,579 | ▲11 |
에이다 | 944 | ▲4 |
스팀 | 13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410,000 | ▲100,000 |
비트코인캐시 | 711,500 | ▼5,000 |
이더리움 | 5,745,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300 | ▲140 |
리플 | 3,578 | ▲14 |
퀀텀 | 2,868 | ▲13 |
이오타 | 210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