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다시온(溫)’ 프로젝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19 17:42: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인구 소멸위기 지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시온(溫)’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시온’은 ‘다시 시장에 온기를’의 줄임말로, 유휴 전통시장과 상권에 해당 지역 대표 농축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창업 지원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다. 인구 소멸위기 지역의 침체된 시장에 ‘다시 온기를 불어넣는다’는 의미와 과거 많은 이들이 찾았던 시장에 사람들의 발길이 ‘다시 온다’는 의미를 함께 담았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2023년부터 충청남도 예산군의 ‘예산장터광장’, 제주도 금악리의 ‘금악마을’, 경상남도 창녕군의 ‘안리마을 청년 외식 창업공간’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외식 브랜드 개발과 청년 창업 지원을 연계 추진하며 지역 상권 회복 모델의 가능성을 검증한 바 있다.

지난 13일에는 ‘다시온’의 네번째 프로젝트인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아자개장터’ 외식 창업 테마파크를 오픈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다시온 문경’ 프로젝트를 위해 2024년 4월 ‘외식산업개발원 문경센터’를 설립하고, 지역 특산물 기반의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 상권 인프라 조성, 전통시장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권 활성화 모델 구축 등 지역 맞춤형 창업 생태계를 마련했다.

또한 문경의 대표 농축산물인 △약돌 돼지고기 △사과 △오미자 △표고버섯 등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분식 △돈까스 △소시지 △국수 △전집 △국밥 △족발 △석쇠불고기 △빵 △떡 디저트 등 10개 외식 브랜드의 청년 창업팀을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선발된 창업자들에게는 메뉴·레시피 전수와 운영 컨설팅, 마케팅 교육 등 실전 중심의 창업 교육을 제공했으며, 창업 이후에도 매출 모니터링·추가 메뉴 개발·매장 활성화 지원 등 지속적인 경영 코칭과 품질 관리를 지원한다.

더본코리아는 앞으로도 사람들의 발길을 다시 불러 모아 식어버린 지역 상권에 온기를 채우는 것을 목표로 전국 인구 소멸위기 지역의 ‘다시온’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플래니트(PLAKNIT), 러너를 위한 25FW 시즌 론칭

스포츠웨어 브랜드 플래니트(PLANKINT)가 25FW 시즌 신상품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25SS부터 이어온 러닝 트렌드에 맞추어 본격적으로 러닝에 최적화된 제품군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컬렉션 제품에는 러닝은 물론 겨울철 야외활동에도 적합한 러닝 팬츠와 보온 기능을 강화한 후드 제품 등이 포함됐다.

귀와 얼굴을 보호하는 디자인 설계가 돋보이며,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리플렉티브 디테일을 더해 세련된 무드를 완성했다.

또한 러닝 전후나 휴식 중 체온 유지를 돕는 스웻 셋업 라인도 발매 예정으로 제품들 중 유튜버 박영감과 협업한 ‘플래니트X박영감빈티지 워싱 스웻셔츠’는 80~90년대 운동복에서 영감을얻은 빈티지한 색감과 그래픽으로 개성을더했다.

◆SATUR(세터), K팝 보이그룹 ‘라이즈(RIIZE)’ 모델 발탁

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SATUR(세터)는 K팝을 대표하는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터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라이즈를 모델로 삼아 일본, 대만, 중국 등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요일의 즐거움을 담은 브랜드 세터는 라이즈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 ‘청춘’을 모티브로 새로운 클래식 룩을 선보인다. ‘SET THE TUNE, SATUR(세터에서 너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봐)’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토요일의 여유로운 감각을 캐주얼하면서도 클래식한 스타일에 담아냈다. 여기에 라이즈가 지닌 청춘의 감성을 더하며 세터와 함께 ‘자신만의 무드를 만들어 갈 것’을 제안한다.

이번 캠페인 화보에서 라이즈 멤버들은 니트, 데님, 셔츠를 각자의 개성에 맞게 매치해 네오 클래식(Neo Classic)과 유스 클래식(Youth Classic)이 공존하는 새로운 클래식 룩을 보여준다. 가을 시즌 주력 아이템인 ‘파로 오버사이즈 부클 가디건’을 △세미 루즈 부츠컷 데님 팬츠 △로렌 클래식 셔츠 △엔젤 그래픽 티셔츠 등과 조합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지난 18일 오후 세터 SNS 채널에 공개된 티징 영상을 시작으로, 캠페인 영상 및 화보가 19일 세터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X, 스레드,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다. 캠페인 영상과 단체 및 멤버별 이미지 8컷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과 연계한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9월 26일부터 세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액세서리를 제외한 전 품목 구매 고객에게 라이즈 포토카드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45.24 ▼16.06
코스닥 863.11 ▲6.00
코스피200 473.44 ▼1.9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250,000 ▼193,000
비트코인캐시 844,500 0
이더리움 6,29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8,510 ▼10
리플 4,181 ▼3
퀀텀 3,373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257,000 ▼131,000
이더리움 6,2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540 ▲30
메탈 996 0
리스크 508 ▼2
리플 4,182 ▼4
에이다 1,261 0
스팀 18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26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844,000 ▼500
이더리움 6,2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520 ▲10
리플 4,180 ▼4
퀀텀 3,346 0
이오타 266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