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대표 제품인 ‘윈저 17년’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 수출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윈저글로벌은 지난 9월 초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윈저 17년’의 첫 선적을 완료했다. 이번 수출은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한국 위스키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윈저는 1990년대 이후 한국 위스키 시장 성장을 주도해온 대표 브랜드다. 특히 ‘윈저 17년’은 깊은 풍미와 정교한 블렌딩으로 국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수출을 통해 윈저는 그동안 국내에서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와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가치를 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동남아시아 수출은 단순한 물량 확대가 아니라, 현지 시장 맞춤 전략에도 초점이 맞춰졌다.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맞춤형 라벨 제작,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기 위한 유통 채널 다각화가 핵심이다. 윈저글로벌은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태국 등 인근 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윈저글로벌은 이번 말레이시아 수출을 교두보로 삼아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넓히는 한편, 미주와 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의 진출 기회도 모색하며 글로벌 행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형지엘리트, 윌비플레이 서울∙부산서 롯데자이언츠 특별 팝업 개최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스포츠 브랜드 윌비플레이가 지난 18일 서울 오픈에 이어 22일에는 부산에서 롯데자이언츠 팝업스토어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팝업은 프로야구 흥행 열기 속, 올 한 해 롯데자이언츠에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기본 라인업부터 협업 제품까지 다양한 굿즈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팝업스토어는 28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팝업존에서 열리며, 부산은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지하 1층 팝업존에서 22일부터 내달 4일까지 각각 운영된다. 두 곳 모두 다채로운 상품과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팝업스토어(롯데월드몰)에서는 프로페셔널·어센틱 유니폼을 비롯해 패션 의류와 잡화, ‘폴리테루’와 ‘포켓몬’ 등 특별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부산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도 어센틱 유니폼과 패션 의류, 용품, 잡화, 포켓몬 협업 굿즈 등 다채로운 상품이 마련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교환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서울은 1400명, 부산은 300명 선착순에 한해 스크래치형 경품 교환권이 제공된다. 팝업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해 공유한 고객 중 5명을 선정해 자이언츠 패션 의류도 증정한다.
◆IPX, NCT DREAM 공식 협업 캐릭터 IP ‘Dreamiez(드리미즈)’ 팝업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케이팝스퀘어(K-POP SQUARE) 홍대점에서 NCT DREAM과 함께 만든 공식 협업 캐릭터 IP ‘Dreamiez(드리미즈)’ 공개를 기념해 ‘Dreamiez's Dream Forest POP-UP’을 오픈, 전 세계 K-POP 팬덤이 찾는 성지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팝업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NCT DREAM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NCT DREAM 멤버들의 개성과 무드를 IPX의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한 공식 협업 캐릭터 ‘Dreamiez(드리미즈)’를 주인공으로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을 K-POP 팬과 관광객이 세계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였다.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은 팬과 글로벌 관광객을 위한 K-POP 복합문화공간으로, IPX가 다수의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쌓아온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를 집약한 공간이다. 특히 이번 팝업은 NCT DREAM 멤버들이 기획 단계부터 캐릭터 외형·이름·성격·취향 설정 등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다.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팝업 사전 예약은 10여 분 만에 마감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오는 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드리미즈 합창단이 노래하는 드림숲’ 테마로 꾸며졌다. ‘드림숲’은 NCT DREAM 멤버들의 꿈속에 존재하는 신비로운 세계로,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드리미즈 합창단 친구들의 노랫소리가 숲에 울려 퍼질 때마다 꽃과 나무가 자라나는 따뜻한 세계관을 담고 있다. 팬들은 마치 드림숲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드리미즈와 함께 추억을 남길 포토존, 아티스트에게 마음을 전하는 손편지 작성 메일링 존 등 다양한 경험 역시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리미즈 플러시, 키링, 뱃지, 파우치, 에코백, 티셔츠 등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 라인업도 준비되어 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윈저 17년, 동남아시아 수출 시 外
기사입력:2025-09-19 16:46:1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561.81 | ▼22.74 |
코스닥 | 847.96 | ▼12.53 |
코스피200 | 496.89 | ▼4.9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0,407,000 | ▲240,000 |
비트코인캐시 | 800,000 | ▲2,000 |
이더리움 | 6,099,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40 | ▲220 |
리플 | 3,760 | ▲31 |
퀀텀 | 3,085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0,442,000 | ▲382,000 |
이더리움 | 6,10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50 | ▲270 |
메탈 | 806 | ▲5 |
리스크 | 367 | ▲2 |
리플 | 3,757 | ▲22 |
에이다 | 1,044 | ▲5 |
스팀 | 14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70,610,000 | ▲400,000 |
비트코인캐시 | 800,000 | ▲3,000 |
이더리움 | 6,115,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5,330 | ▲250 |
리플 | 3,762 | ▲31 |
퀀텀 | 3,029 | ▼18 |
이오타 | 22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