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맞춤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돼지고기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즐겨 먹는 육류 중 하나로, 명절 선물로도 제격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 ▲도드람 캔돈 선물세트 2호 ▲도드람 THE짙은 선물세트 1호 ▲도드람한돈 양념왕구이 세트 등으로 다채롭게 마련됐다. 명절에 선호도가 높은 부위를 중심으로 가격대별 맞춤형 라인업을 구성해, 합리적인 실속형부터 품격있는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먼저, '도드람한돈 으뜸구이세트'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구이용 부위를 엄선한 세트로, 삼겹살·목심·등심덧살·항정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모두 갖춘 구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명절 대표 세트다.
'도드람 캔돈 선물세트 2호 '는 삼겹살 캔 4종과 허브솔트, 전용 집게가 포함된 실속형 세트다. 휴대성과 보관이 간편해 캠핑 등 야외활동이 잦은 MZ세대와 캠핑족, 젊은 소비층에게 특히 어울린다. 긴 연휴 동안 색다른 일정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다.
도드람의 프리미엄 브랜드 ‘THE짙은’으로 선보이는 ‘도드람THE짙은 선물세트 1호’는 YBD 품종의 삼겹살과 앞다리살을 담아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전한다. 세련된 겉박스 포장이 더해져 선물의 품격을 높였으며, 가족·지인뿐 아니라 기업 단위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도드람한돈 양념왕구이 세트'는 도드람 특제 양념에 목심과 앞다리살을 재워 맛과 간편함을 동시에 잡았다. 달콤 짭짤한 양념과 쫄깃한 식감, 간편한 조리 편의성이 더해져 명절 밥상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트러스테이, 입주민 전용 마켓 ‘타운마켓’ 전면 개편
트러스테이(대표 이승오)가 입주민 전용 마켓 ‘타운마켓’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입주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풍성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입주민 전용 마켓 ‘타운마켓’은 전국 640개 단지에 도입되어 입주민만을 위한 혜택가로 생활용품부터 식품 가전 레저용품에 이르기까지 약 2천 5백여개의 제품군을 제공한다. 기업 복지몰을 다년간 운영한 총괄 MD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군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제공해 입주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서비스 정식 론칭 이후 30%이상의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매 분기별 2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입주민만을 위한 혜택으로 자리매김했다.
타운마켓은 이번 개편을 통해, 제한된 기간 동안 한정 초특가를 제공하는 ▲타임딜 기능과 각 단지 별 인기 상품 100개를 선정해 보여주는 ▲베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각 메뉴와 카테고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이콘을 최상단에 배치한 화면 구성도 가장 큰 특징이다. 피드형으로 바로 제품이 노출됐던 기존 화면 구성에서 각 제품 및 서비스별 카테고리와 프로모션을 상단에 배치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효율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여행 ▲선물하기 ▲중고거래 서비스의 경우 이미지를 활용한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입주민들의 사용성을 크게 높였다. 선물하기의 경우 선물하는 사람의 연락처만으로 선물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모든 연령층을 타깃 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중고거래 역시 우리 단지 내 물건이 아닌 우리 동네, 지역, 전국 단위로 키워드 검색이 가능 해졌고, 키워드 알림 기능을 통해 원하는 물건이 올라오면 바로 알림을 받거나 내 게시물의 공개범위도 설정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중고거래 서비스에서는 매일 등록되는 물품 3개 중 1개꼴로 거래가 이루어져 활발한 이용량을 기록하고 있다.
타운마켓 MD는 “일부 단지의 경우 먼저 공동구매를 요청하거나 각 단지별 특성에 맞는 제품군을 역으로 제안해 진행하기도 한다. 이는 노크타운만 가능한 차별화된 포인트일 것” 이라며, “최근 진행한 입주민 200명 대상 생필품 최저가 구매 이벤트의 경우 모든 제품이 첫 날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각 단지별 특성을 고려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말했다.
◆랑콤, 창립 90주년 기념 컬렉션 ‘레 익셉셔널(LES EXCEPTIONNELS)’ 공개
프렌치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유산과 예술적 비전을 기념하는 획기적인 컬렉션 ‘레 익셉셔널(LES EXCEPTIONNELS)’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제품 출시가 아닌, 프랑스를 대표하는 장인 하우스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아트 오브제 컬렉션으로, 랑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랑콤은 1935년 창립 이후 ‘여성에게 아름다움과 행복을 선사한다’는 창립자 아르망 쁘띠장의 철학을 이어오며, 혁신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90주년을 기념하는 ‘레 익셉셔널’은 이러한 여정을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제시하는 컬렉션으로, 세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보여준다.
이번 협업에는 크리스털 공예의 대가 라리크(Lalique), 프랑스 리모주 지역의 명품 포슬린 제작사 베르나르도(Bernardaud), 그리고 베르사유 궁전과 파리의 상징적 건축물들의 금박 장식을 담당해 온 아틀리에 고하르(Ateliers Gohard)가 함께했다. 세 하우스는 랑콤의 아이코닉 제품들을 리필 가능한 구조의 아트 오브제로 재탄생시켰으며, 각 제품은 90주년의 상징성을 담아 최대 90점 이하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만 제작되었다.
‘레 익셉셔널’에는 세 가지 대표 제품이 포함된다. 라리크와 협업한 ‘라 비에벨 로 오 드 퍼퓸’은 춤추듯 흔들리는 곡선을 지닌 크리스털 보틀로 재탄생해 행복을 상징하는 향수의 의미를 더욱 극적으로 표현했으며, 전 세계 단 30점만 한정 출시된다. 베르나르도와 함께한 ‘압솔뤼 롱지비티 더 소프트 크림’은 순백의 포슬린과 황금빛 디테일이 어우러진 케이스에 담겨 예술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전 세계 총 90점만 제작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추석맞이 맞춤형 선물세트’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9-18 21:30:1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61.30 | ▲47.90 |
코스닥 | 857.11 | ▲11.58 |
코스피200 | 475.34 | ▲8.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152,000 | ▲298,000 |
비트코인캐시 | 883,500 | ▼500 |
이더리움 | 6,386,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260 | ▲30 |
리플 | 4,309 | ▲5 |
퀀텀 | 3,45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227,000 | ▲355,000 |
이더리움 | 6,382,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240 | ▲10 |
메탈 | 1,018 | ▲3 |
리스크 | 518 | ▲1 |
리플 | 4,311 | ▲7 |
에이다 | 1,294 | ▲7 |
스팀 | 18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190,000 | ▲370,000 |
비트코인캐시 | 881,000 | ▼3,000 |
이더리움 | 6,38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9,290 | ▲70 |
리플 | 4,308 | ▲5 |
퀀텀 | 3,426 | 0 |
이오타 | 27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