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서 팝업 스토어 진행

기사입력:2025-09-19 06:00: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 모텔'에 참여해 이태원 바이닐앤플라스틱 1층에서 ‘고래잇 아일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2019년 처음 시작된 '다빈치 모텔' 행사는 올해 5회차로 이마트는 매년 새로운 콘셉트로 참여해 2030 고객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이마트가 상품, 가격, 할인혜택을 고객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준비한 마케팅 혁신 ‘고래잇 캠페인’을 핵심 테마로, 보물선을 형상화한 밝은 범선 배경 속에서 ‘고래잇’과 함께 보물을 찾아 떠나는 항해 분위기를 연출했다"라고 전했다.

‘고래잇’ 캐릭터는 이마트의 알파벳 ‘e’를 뒤집으면 고래가 되는 형상에서 착안해, 영어 단어 ‘Great’와의 언어유희를 더해 만든 것으로, 보물선 인테리어와 더해져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이벤트로 보물상자를 열어 나온 코인을 제시하면 피코크 인기 메뉴인 ▲핫도그 ▲나쵸&칠리콘까르네 ▲통살 닭다리 구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QR 코드 미션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고래잇 인형·키링 ▲트레이더스 대형 장바구니 ▲피코크 및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 상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타임어택 이벤트’로 피코크X현대카드 협업 제품의 시식도 준비했다.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지난 9월 4일, 실제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단골 맛집을 발굴해 그 인기 메뉴를 피코크 RMR(레스토랑 간편식,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으로 출시했다. 남대문 ‘홍복’의 유니짜장면·유림기, 성수 ‘라무라’의 흑라멘·닭껍질 교자, 청담 ‘야키토리 파노’의 타레소스가 대표 메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야키토리 파노'의 타레소스를 활용한 닭꼬치, 성수동 라멘 전문점 '라무라'의 닭껍질 교자, 남대문시장 '홍복'의 유림기’를 맛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61.30 ▲47.90
코스닥 857.11 ▲11.58
코스피200 475.34 ▲8.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552,000 ▼355,000
비트코인캐시 879,000 ▼2,500
이더리움 6,37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9,240 ▼40
리플 4,268 ▼18
퀀텀 3,458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701,000 ▼228,000
이더리움 6,373,000 0
이더리움클래식 29,240 ▼70
메탈 1,018 0
리스크 518 ▲1
리플 4,274 ▼14
에이다 1,284 ▼6
스팀 19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66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878,000 ▼3,500
이더리움 6,37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9,210 ▼90
리플 4,269 ▼17
퀀텀 3,441 ▼4
이오타 271 ▼2
ad